연결 가능 링크

세계적 관심 끄는 아프리카 탄소포럼


아프리카서부, 세네갈 수도 다카에서는 최근아프리카 최초의 탄소회의가 개막되었습니다. 이 회의에 참가한 환경보호에 관심있는 사업인들은,기후변화를 경감시키는데있어 아프리카가 주도적 역할을 하게 되기를 희망했습니다.

아프리카 전역과세계 곳곳에서환경문제에 관심있는 많은 사업가들이 세네갈 수도 다카르에서 열린 아프리카 최초의 탄소회의에 참가했습니다. 이들은 환경 보호와 사업을 동시에 추구하려는 정부와, 투자,활동계획등을 대표했습니다.잠재적인 환경친화적 사업가들은환경보호 사업을 통해이윤을 창출할 수 있는방법을 알고있는 사람들과 만날 수 있었습니다.

탄소 배출은 기후변화의 주 요인으로지적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 경감을 목표로 하는 협약인 교토의정서는 더 깨끗하고 재생 가능한 연료를 사용해 탄소 배출을 줄이면 탄소배출권을 획득하도록 해 경제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하는 계획의 장치를 마련했습니다.

교토 의정서에 의해 탄소 배출량을 줄이도록 과제를 부여받은 탄소배출국들은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대신 다른 환경친화적활동계획을 통해 탄소배출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런던에 본부를 둔 진화 시장(Evolution Market company) 회사의 에반 알드 씨는 청정개발장치 혹은CDM이라 불리는 이 과정이 급속도로 성장해 이미700억 달러 규모로 성장했다고 말합니다. 알드 씨는 아프리카 대륙은 아직 큰 이익을 보지 못하고 있지만 아프리카가 가진 잠재력은 아주 크다고 지적합니다.

알드 씨는 아프리카의 탄소 배출권을 사려는 구체적인 요구가 있다며이들 중 많은 사람들은 사업구상에지정학적 다양성을 추구하고 있으며 따라서 이들에게 아프리카는 훌륭한 장소라고 말합니다.

아프리카의 사업체들과 정부들은 탄소 배출 감소활동에 투자할때의 혜택을 감지하기 시작했고 몇몇 정부들은 이번회의에 대표단을파견했습니다.코트디부아르의 전국개발 연합을 대표하는레이채 보티씨는 청정 개발장치,CDM의 모든 동업자들을 만나기 위해 왔다고 말합니다.

꼬뜨 디 브아르의 국가개발연합체, 약칭 안데(ANDE)를 대표한다는 보티씨는 현재20가지 활동계획안을 갖고 있다고 말합니다.

보티 씨는폐기물 관리와, 전력 생산,생물체량 보존구상을 포함한 공공및 민간 활동계획을모두 대표한다고 말합니다.

지금으로써는 아프리카의 탄소배출량 절약사업계획은다른 지역에 비하면 뒤떨어지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아프리카의 방대한 삼림과 다른 자연자원을 볼 때, 세계 기후변화에 대처해 나가는데 아프리카가 주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회의 주최측은아프리카 대륙의 기후변화 경감노력이이익을 창출하는 방향으로나아갈 수 있도록 이번 회의가 절호의 기회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