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경제계 소식] 미국의 금리인하 효과,  얼마나 갈까? – 한상춘 박사


미국의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지난 18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를 열어 또다시 금리를 인하하는 조치를 단행함에 따라 미국 증시를 비롯한 글로벌 증시가 다소나마 안정을 되찾고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금리인하조치 내용과 이같은 추세가 앞으로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될 것인지 또 어떤 영향을 끼칠지 등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도 한국경제 TV의 한상춘 월가 특파원 연결돼 있습니다.

오디오 듣기를 클릭하세요

-질문내용-

-안녕하십니까? 먼저 미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이번에 취한 조치 내용부터 간단하게 설명해주시죠.

-이번에 단행된 금리 인하 조치가 미국의 금리 시장안정과 경기 회복에는 얼마나 도움이 될 것으로 보십니까?

-미국이 이처럼 금리를 계속 인하하고 있는데 반해 중국의 인민 은행 같은 경우 지급준비율을 오히려 기존의 15%에서 15.5%로 인상한다고 밝혔는데요? 중국처럼 세계 각국들이 미국의 조치에 협조하지 않는 특별한 이유라도 있나요?

-이번의 금리 인하 조치가 다른 외환 시장들에는 어떤 영향을 줄 것으로 보십니까?

-미 연준의 정책금리 인하로 한국에서도 기준 금리 인하 압력이 더 거세지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현 시점에서 한국에서는 어떤 금리 조치가 취해져야할 것으로 생각하십니까?

오늘도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한국경제 TV의 한상춘 월가특파원이었습니다.

관련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