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방해하고 싶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Have you talked to him?

Not yet.

Would you like to meet him now?

Of course, but I don’t want to interrupt.

That’s all right. He’s talking to neighbors.

I’ll introduce myself. You get back to Melissa.

Thanks.

Hello there.

Good afternoon. I’m Martin Learner.

Jack Bishop.

How are you, Mr. Bishop?

I’m perfect.

Perfect. That’s wonderful.

For a hundred-year-old.

오늘 대화는 결혼식장에서 이뤄졌는데요, 어떤 사람과 대화를 하려하는데, 그 사람이 다른 사람과 얘기 중일때, 방해하고 싶지 않아요.이런 말 하게됩니다. 오늘 이 시간엔 이런 표현들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오늘 대화에서 I don’t want to interrupt.이라는 말 나왔습니다. 방해하고 싶지 않아요.라는 뜻인데요. 여기서 interrupt, I-N-T-E-R-R-U-P-T interrupt이란 단어가 바로 방해하다, 훼방놓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I don’t want to 나는 뭐뭐 하고 싶지 않습니다.

Interrupt 방해를. I don’t want to interrupt. 나는 방해하고 싶지 않아요.라는 뜻이 된 겁니다. 이 interrupt이란 단어는 특히 말참견으로 말을 중도에 끊을 때, 많이 사용이 됩니다. 방해하고 싶지 않아요.라는 또 다른 표현으로는 get in the way라는 숙어가 있습니다. I don’t want to get in the way. 나는 방해가 되고 싶지 않습니다.라는 표현이 됩니다. Interrupt 방해하다 get in the way 방해되다.라는 뜻이구요. 상대방에게 방해하지 마세요.라고 말하고 싶을때, Please, don’t interrupt!이렇게 말 할 수 있습니다.

대화 다시 한번 들어보고 문장 해석해 보겠습니다.

Tape

오늘의 대화 해석해 보겠습니다. Have you talked to him? 그와 얘기해 봤나요? Not yet. 아직요. Would you like to meet him now? 그를 지금 만나길 바래요? Of course 물론입니다. But I don’t want to interrupt. 그러나 나는 방해하길 원치 않습니다. That’s all right. 괜찮아요. He’s talking to neighbors. 그는 이웃들과 얘기하고 있습니다. I’ll introduce myself. 제 소개를 할께요.

You get back to Melissa. Melissa에게 가보세요. Thanks. 고마워요. Hello there. Hello뒤에 거기라는 뜻의 there을 붙였는데요, 별 뜻 없이 거기, 안녕하세요? 여, 안녕들 하십니까? 뭐, 그쯤 해석 하면 될 것 같습니다. Good afternoon. I’m Martin Learner. 안녕하세요. 저는 마틴 러너 입니다.

Jack Bishop. Jack Bishop.입니다. How are you? 어떻게 지내세요? I’m perfect. Perfect P-E-R-F-E-C-T perfect완전하다는 뜻이니까, 정말 더할 나위 없이 좋다는 의미가 됩니다. That’s wonderful. 좋습니다. For a hundred-year-old. 100살되는 사람이 perfect 이라는 단어를 썼다는 것을 강조하는 의미로 for a hundred-year-old라는 말을 그 뒤에 붙였네요.

그럼, 여기서 다시한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Have you talked to him?

Not yet.

Would you like to meet him now?

Of course, but I don’t want to interrupt.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Have you talked to him? 아직요.라고 대답하십시오.

Would you like to meet him now? 물론, 하지만 방해하고 싶지 않습니다.라고 대답하십시오.

이번에는 여러분이 먼저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그와 얘기해 봤어요?라고 물어보십시오.

Not yet.

그를 지금 만나길 원해요?라고 물어보십시오.

Of course, but I don’t want to interrupt.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