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하원, 이명박 대통령 당선 축하 결의안 만장일치 채택


미국 의회 하원은 7일 한국의 야당인 이명박 후보가 차기 대통령에 당선된 것을 축하하는 결의안을 채택했습니다.

미 하원은 이날 오후 본회의를 열어 이명박 대통령 당선 축하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습니다. 결의안은 공화당의 에드 로이스 의원과 민주당의 다이앤 왓슨 의원이 공동 발의한 뒤 곧바로 본회의에 상정해 이례적으로 신속하게 처리됐습니다.
미 의회가 공식 결의를 통해 한국 대통령의 당선을 축하하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번에 채택된 결의안은 한국의 이명박 대통령 당선을 축하하고, 차기 정부가 성공적으로 출범하기를 희망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결의안은 이명박 당선인이 그동안 한-미 동맹을 더 강화 시키겠다고 말해왔음을 지적하면서, 한-미 관계는 자유와 민주주의 가치에 기반을 둔 동맹 관계로, 양국은 그동안 긴밀한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 유대를 가져왔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한국은 미국의 7대 무역상대국이고 미국은 한국의 3대 교역국이라며, 한-미 양국은 국제평화와 안정, 경제적 번영, 인권, 법치 증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왔다고 강조했습니다.

미국 의회의 이번 결의안 채택은 한국의 새 정부 출범을 계기로 한-미 동맹관계를 더 강화시키기를 바라는 기대의 표현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한편 미국 상원도 빠르면 다음 주께 하원과 같은 내용의 결의안을 채택할 전망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