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잘됐군요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Do your children work in the circus?

Three of them do. Our oldest son is in the army.

Do they like the work?

They like other children. It is nice for the children in the audience to see children in the circus. It’s good for the families.

Do they go to school?

Of course. In the winter they go to a real school. In the summer, they have a tutor.

What do they do in the circus?

One son and one daughter are clowns. They are part of a clown family. The other daughter is a gymnast.

마틴이 circus 곡예단을 방문했습니다. 대화 해석해 보겠습니다. Do your children work in the circus? 당신의 아이들은 Circus 곡예단에서 일합니까? Three of them do. 세아이는 그렇습니다. Our oldest son is in the army. 큰 아이는 군복무 중입니다.

Do they like the work? 그들은 이 일을 좋아합니까? They like other children. 그들은 다른 아이들을 좋아합니다. It is nice for the children in the audience to see children in the circus. 서커스 공연을 하는 어린이들을 보는 것은 구경온 어린이들에게 아주 좋답니다. It’s good for the families. 가족들에게 좋은거죠.

여기서 잠깐 Good for you.라는 문장 하나 짚고 가겠습니다. Good for you앞에 This is나 It’s가 붙어 This is good for you.나 It’s good for you.라고 말할 경우에는 이것은 당신에게 좋은 거예요.라는 말이 되는데, 그냥 Good for you.라는 말은 무슨 뜻일까요? 상대방이 좋은 소식을 전할 때, 미국 사람들은 Good for you.라는 말을 하는데요, 예를 들면, 친구에게 나 승진했다.라는 말을 하거나, 내가 반에서 1등을 했어.이런 말을 할때, 잘됐다. 이런 말 하죠?

Good for you.는 좋은 소식을 전하는 상대방에게 잘됐군요. 라는 뜻으로 쓸 수 있는 말 입니다. 또, Good for you.와 비슷한 표현으로는 I’m happy for you.라고 말해도 됩니다. 보통 좋은 소식을 들었을때, 축하합니다.라는 표현으로 Congratulations!라는 표현이 많이 사용되는데요, 축하한다는 표현 Congratulations!도 기억해 두시고, Good for you. I’m happy for you.도 모두 상대방의 기쁨을 같이 기뻐해주는 표현으로 잘됐어요.라는 뜻이니까, 함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서 다시한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계속해서 오늘의 대화 해석해 보겠습니다. Do they go to school? 그들은 학교에 가나요? Of course. 물론이죠. In the winter they go to a real school. 겨울에는 진짜 학교에 다니고 In the summer, they have a tutor. 여름에는 tutor 가정 교사가 있습니다. What do they do in the circus? 그들은 circus에서 어떤 일을 합니까? One son and one daughter are clowns. 아들하나와 딸 하나는 광대이구요, The other daughter is a gymnast. 다른 딸은 체조 선수입니다.

그럼, 여기서 다시한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r children work in the circus?

Three of them do.

Do they go to school?

They have a tutor.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r children work in the circus? 세명의 아이들은 그렇습니다.라고 대답하십시오.

Do they go to school? 그들은 가정 교사가 있다고 대답하십시오.

이번에는 여러분이 먼저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당신의 아이들은 Circus에서 일합니까?라고 물어보십시오.

Three of them do.

그들은 학교에 다닙니까?라고 물어보십시오.

They have a tutor.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