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무슨 일이예요?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Whose cup is this?

It’s mine.

Whose papers are these?

Let me see. They’re mine.

Those books are mine.

This is my pen. It has my name on it.

Excuse me. I found this briefcase in the stairway.

Who are you?

I’m Martin Learner.

Do you work in this office?

No. I’m looking for Miss Jennifer Donnelly. What’s going on? We’ve had a burglar.

마틴이 도둑이 들었던 한 어수선한 사무실을 찾았습니다. 대화 해석해 보겠습니다. Whose cup is this? 이 컵은 누구 것입니까? It’s mine. 내 것입니다. Mine M-I-N-E mine I의 소유 대명사입니다. It’s mine. 내 것입니다. Whose papers are these? 이것들은 누구의 서류들입니까? Let me see. 글쎄, 봅시다. Let’s see.와 같은 뜻입니다.

Let me see. Let’s see. 어디 봅시다.라는 뜻으로 오늘 대화에서처럼 한번 봅시다.라는 뜻으로도 쓰이고, 가만있어 봐라. 뭐더라.라는 의미로도 Let me see. Let’s see.라는 말들을 합니다.

They’re mine. 그것들은 제 것입니다. Those books are mine. 저 책들은 제 것 입니다. This is my pen. 이것은 제 펜입니다. Pen P-E-N pen 잘못 쓰이는 영어 단어 가운데 하나가 볼펜이란 단어입니다.

볼펜의 정확한 영어 표현은 ball-point pen입니다. 그러나 미국 사람도 ball-point pen이란 말은 잘 쓰지 않구요, 그냥 간단히 오늘 대화에서 나온것 처럼 pen이라고 합니다. This is my pen. 이것은 내 pen입니다. 어떤 분들은 볼펜이라고 하기도 하는데요. 정확한 영어로는 그냥 pen이라고 한다는 것 미국 사람에게 볼펜이라고 말하면 못알아 듣는다는 것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잘못 알고 있는, 흔히 잘못 쓸 수 있는 영어 단어 한가지 더 짚고 가겠습니다. Whiteout이란 단어 들어보셨습니까? whiteout은 흰색 액체로 오자를 수정하는 수정액입니다. 어떤 분들은 화이트라고도 부르시는데요, 미국 가게에서 화이트를 찾으면 아무도 알아듣지 못합니다. whiteout이라고 말을 해야 하구요, 미국 사무용품점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wite-out은 사실, 프랑스 회사의 특정 상표인데요, 미국에서 흰색 오자 수정액은 모두 whiteout이란 이름으로 통합니다.

그럼, 여기서 다시한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계속해서 오늘의 대화 해석해 보겠습니다. It has my name on it. 이것에는 제 이름이 쓰여있습니다. I’m looking for Miss Jennifer Donnelly. 저는Jennifer Donnelly씨를 찾고 있습니다.

What’s going on? 무슨 일 이예요? 사무실이 너무 지저분하게 어지러져있고, 경찰과 사람들이 대화를 나누고 있으니까, 그 광경을 본 사람은 당연히

What’s going on? 무슨일 입니까?라는 질문이 나오는 거죠. What’s going on? 단어 그대로 직역하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거예요?라는 말이 되는데요, What’s going on? 이란 말은 What’s happening? 이라고 해도 같은 의미입니다. 모두 무슨일 입니까?라는 뜻입니다.

그럼, 여기서 다시한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Whose cup is this?

It’s mine.

What’s going on?

We’ve had a burglar.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Whose cup is this? 제꺼예요.라고 대답하십시오.

What’s going on? 도둑이 들었었다고 대답하십시오.

이번에는 여러분이 먼저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이것은 누구 컵입니까?라고 물어보십시오.

It’s mine.

무슨일이예요?라고 물어보십시오.

We’ve had a burglar.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