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이 알고싶다] 미국에도 빈부격차 있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미국이 알고 싶다’의 전영란입니다.중국과 일본을 비롯해서 동남아 지역에 퍼진 한류 열풍 여러분들도 아시죠? 그런데 그 한류의 주역인 한국의 드라마나 영화, 가요가… 북한에서도 인기라고 합니다.

얼마 전 영국의 파이낸셜 타임즈가 보도한 내용을 보면요..북한 주민들 사이에서 한국의 드라마나 영화 DVD를 서로 돌려가면서 보는 게 유행이라고 하고요..

한국의 가요도 젊은층에서 아주 인기라고 합니다. 외부 정보를 철저히 차단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북한 주민들은 교묘한 방법으로 이렇게 외부 세계의 정보를

받아들이고 있는 건데요.북한당국으로서는 큰 일이 아닐 수 없겠죠? 한국 드라마나 영화가 남한의 풍요로운 생활을 그대로 보여주게 되면 그동안 자신들이 해왔던 선전이 거짓이었다는 게 금방 탄로가 나기 때문인데요..비상이 걸린 북한 당국에서는 주민들에 대한 통제도 강화하고 단속도 강화하고 있다고 하죠.

이미 외부 세계의 정보가 주는 놀라움과 새로움을 경험한 북한 주민들에게 단속과 통제라는 처방이 어느 정도나 효과가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함께 풀어보는 미국이 알고 싶다.. 오늘은 과연 미국에도 빈부격차가 있는지에 대해 문의해 주신 탈북자 김성민씨의 궁금증 해결해 드립니다.

오디오 듣기를 클릭하세요

관련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