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신문 헤드라인 11-29-07] 미국-러시아 차기 중동평화회담 모스코바 개최 합의 - 워싱턴 포스트


워싱턴 포스트

러시아가 차기 중동평화회담을 모스코바에서 열자고 제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미국과 러시아가 2008년 평화회담을 모스코바에서 열고 주요 관련국들, 특히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시리아등이 직접대회를 하도록 하자는데 잠정적으로 동의했다는 보도입니다.

어제 훌로리다주 세인트 피터스버그에서 열린 미국 공화당 대통령 후보경선자 공개 토론회에서 전 매사츄세츠 주 지사 미트 롬니 후보와 전 뉴욕 시장 루돌프 줄리아니 후보가 격렬한 언쟁을 벌였다고 보도했습니다.

특히 줄리아니 후보는 롬니 후보가 불법 이민자들을 고용해 자신의 저택에 잔디 깎는 일을 시키는등 불법 이민자 은익의 맨션을 갖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이에 대해 롬니 후보는 줄리아니 후보가 법을 무시하고 뉴욕을 불법이민자를 환영하는 도시로 만들었다고 반격했습니다.

프로 미식축구 워싱턴 팀의 샨 테일러 선수가 총을 맞고 숨진뒤 레드스킨스 팀이 충격에서 다시 일어나 연습을 시작했다는 소식을 머리기사로 보도하고 있씁니다. 또 그에 대한 총격은 무분별한 폭력에 희생된 것일뿐 그가 특별히 범행의 대상이 된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고 마이아미 경찰이 밝혔다고 보도했습니다.

워싱턴 디씨 교육감인 한인계 여성 미쉘 리와 아드리안 펜티 시장은 학생들의 성적향상을 위한 새로운 계획을 발표하면서 학생수가 미달인 24개 학교를 2010년까지 폐교하기로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교육감 미쉘 리는 올해 초 논란속에 워싱턴의 공립학교 운영을 총 지휘하는 사령탑으로 취임한 후 부실한 학교나 교사, 또는 공무원들을 정리하는 과감한 개혁을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뉴욕 타임스

미국의 융자은행들이 자금의 유통을 더욱 까다롭게 함으로써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브로드웨이의 작가 파업이 19일만에 끝나 뉴욕의 뮤지컬이 다시 활기를 되찾게 됐다는 소식도 1면에 보도하고 보도했습니다.

흡연으로 인한 만성 기관지 질환이 미국 여성들의 주된 사망요인이 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일년에 12만명의 여성들이 이로인해 숨지는데, 이는 6대 사망 요인의 하나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신문에는 다소 반가운 건강관련 소식도 실려있습니다. 미국 여성들의 비만율이 1999년을 정점으로 더 이상 증가하지 않고 있다는 보도입니다. 연구원들은 이같은 반가운 현상은 남성들도 같은 추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 센터 발표에 따르면 미국 여성들중 비만에 속한 여성이 약 35%인데, 인종별로는 흑인과 멕시코계가 가장 높은 50% 수준이었습니다. 미 질병통제예방 센터는 미국인들의 비만률을 15%까지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유에스 에이 투데이

베네주엘라의 우고 차베스가 권력 장악 게임을 쿠바의 카스트로를 모방하고 있으며, 오는 일요일 있을 국민투표에서 승리할 경우 미국에는 커다란 골치거리가 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미국의 주택 가격이 더욱 폭락하고 있다는 소식도 1면에 싣고 있습니다.

암을 검사하기 위한 과도한 CT 촬영이 환자들을 지나치게 많은 방사선에 노출시키고 있다는 건강관련 소식도 실려있습니다.

미국 위스컨신 주에서 라오스 출신 몽족 남성을 살해한 백인 사냥꾼이 69년 징역형을 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 금년 28세의 제임스 니콜스 라는 남성은 올해 1월 다람쥐 사냥을 하던중 역시 사냥을 하던 몽족 남성 차 봉을 쏘아 숨지게 했습니다. 니콜스는 2급 국제 살인, 시체 은익, 불법 무기소지등으로 최고 69년 형을 받은 것입니다. 위스컨신주 북부지방에서는 3년전에 몽족 남성이 이 지역의 백인 사냥꾼을 6명이나 쏘아 숨지게 하는등 인종간 갈등이 격화된 곳입니다.

월스트리트 저널

무샤라프 파키스탄 대통령이 머지않아 비상사태를 해제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습니다. 정부의 한 고위 관리는 이번주말쯤 그 같은 결정이 발표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이 신문은 보도했습니다.

미 연방준비제도 이사회의 부 이사장이 융통성 있고 실용적인 정책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발표함으로써 앞으로 이자율이 더 내려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자 어제 미국 증권시장의 주식가가 한때 크게 올랐다고 보도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