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신문 헤드라인 11-21-07] 피부세포 이용한 줄기세포 개발 논쟁의 근원 제거할 듯 - 뉴욕 타임스


뉴욕 타임스

미국과 일본의 과학자들이 배아의 파괴없이 줄기세포를 만드는 방법을 개발했다고 발표함으로써 윤리적인 논쟁을 제거할수 있게 됐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유전자가 피부세포에 염색체를 재구성하도록 함으로서 심장, 뇌, 혈액등, 220가지유형의 세포를 만들수 있는 가능성을 열었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그러한 세포를 배양하려면 인간배아를 파괴함으로서만 얻어질수 있었기 때문에 종교적, 윤리적인 논쟁을 피할수 없었습니다 .

미국 대법원이 워싱턴 디씨의 총기소유 금지조치의 합헌여부를 판결하겠다고 발표한 소식을 전하면서 이는 총기를 소유할 권한이 있다고 규정힌 미국 수정헌법 제 2조에 대한 직접적인 규명이 될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워싱턴 디시는 수정헌법 2조에 명시된 무기소지권을 경찰 및 보안군의 공적무기소지권으로만 해석해 1976년 이래 개인의 권총소지를 엄격히 금지해 왔습니다.

지난 3월 디시의 연방 항소법원은 이에 대해 수정헌법 2조의 사적 총기소지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판결을 내리자 디시 정부는 대법원에 상고를 해놓은 상태였습니다.

뉴욕 타임스는 전 크메르 루즈 지도자 카잉 구엑 이브가 프놈펜에서 열린 전법재판에 출석한 소식을 전하면서, 한때 그는 조직적이고 잔인한 고문실을 지휘했던 인물이라고 전했습니다.

미국의 항공 여행객들이 짐가방을 일허버리는 일이 많은데, 각 항공사들이 이를 방지하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금년말까지여행짐 분실 경험을 한 미국인은 5백만명에 가까울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내일은 미국의 추수감사절입니다. 한국의 추석과 같이 흩어져 있던 가족들이 함께 모이는 명절입니다. 칠면조 요리를 먹는 것이 전통으로 돼 있는데요, 포스트는 공항에 길게 줄을 서서 고향으로 가는 비행기를 기다리는 승객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신문도 과학자들이 피부세포를 이용해 배아줄기세포와 같은 기능을 하는 세포를 만드는 방법을 개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보통의 피부세포를 이용한 줄기세포 개발은 논쟁을 없애줄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포스트는 미국 대법원이 디씨의 총기금지법에 대한 판결을 내릴 예정인데, 판결 결과는 전국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내다보았습니다. 미국에는 워싱턴 디시 말고도 여러주가 권총소유를 법으로 금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부시 대통령이 파키스탄의 무샤라프 대통령에 대한 전례없이 강력한 지지를 표명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파키스탄의 비상사태 선포 약 3주만에 부시 대통령은 무샤라프 대통령이 한계선을 넘지 않았으며 민주주의를 진정으로 신봉하는 인물이라고 치켜세웠다고 보도했습니다.

오늘 워싱턴 포스트 국제면에는 북한에서 중국상품 수입이 세계를 향한 창을 여는 일이 되고 있다는 기사가 실려 있습니다. 탈북자들과 북한 전문가들의 분석을 바탕으로 한 서울발 기사인데요, 정부의 기획경제가 통제력을 잃으면서 길거리의 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다고 합니다. 값싼 중국산 텔레비전, 비디오 재생기, 비디오 테잎, DVD등이 거의 전역에서 거래가 되고 있으며, 북한인들은 남한의 연속극, 미국 영화등을 몰래 보면서 자본주의 세상의 부와 현란함을 보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북한인들은 이를 보면서 즐거워하기도 하지만 동시에 우울해 지기도 한다고 이 기사는 전했습니다.

유에스 에이 투데이

미국에서 연료가격이 오르고 여행이 더욱 복잡해졌지만 올 추수감사절에 고향에 가려는 미국인들의 발길을 줄이지는 않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올해 50마일 이상 여행을 하는 미국인의 수는 3천 850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작년보다 오히려 1.5%가 늘어난 수라고 합니다.

이 신문은 미국의 중국 고아 입양이 줄어들고 있다고 보도했 습니다. 중국 고아들의 이민비자 발급 건수를 보면 2005년도에 약7천 900건이었던 것이 2006년도에는 약 6천 500건으로 줄어들었습니다. 다음으로 많이 입양아를 보내는 나라는 과테말라, 러시아 순인데요, 한국은 여전히 4위로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국 어린이 입양도 줄어드는 추세였는데요, 2005년도에 1,630명이 2006년에는 1,376명으로 줄었습니다.

로스 엔젤레스 타임스

어제 뉴욕 타임스는 미국의 작가들이 파업을 계속함에 따라 브로드웨이 뮤지컬의 본고장인 뉴욕이 하루 평균 약 2백만 달라씩의 손실을 보고 있다고 보도했었는데요, 오늘 로스 엔젤레스 타임스는 영화와 텔레비전 작가들이 헐리우드에서 파업을 벌이는 바람에 로스 엔젤레스 경제에 하루 평균 2천 130만 달라씩의 손실을 야기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로스 엔젤레스가 뉴욕보다 10배 이상이나 되는 손실액을 보이는 것은 이곳이 세계적인 영화와 텔레비전 제작의 중심을 이루는 헐리우드가 있기 때문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