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머리 좀 자를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Good morning.

Hello!

Can I get a haircut?

Can you wait for five minutes?

Sure. I’m not in a hurry.

I’m finishing Bill now.

I’m Bill.

I’m Martin.

Bill doesn’t have much hair anyhow.

Do I get a discount?

A discount? It’s more work to cut your hair.

Why?

Because I have to look for it.

Are you new in town, Martin?

I’m passing through.

OK, Bill. That’s it. How does it look?

Wow! I’m handsome.

You still have to pay. Sit right here, Martin.

Here you are.

Thanks, Bill. See you soon.

Right. Are you staying in Smithville long, Martin?

No, only one day.

Well, have a nice day.

Thanks.

So long.

Bye.

My name’s Joe.

I’m happy to meet you Joe. I’m happy to find a barber too. Can you trim my hair a little?

Sure. I can do anything you want.

마틴이 한 이발소를 찾아 그곳에 온 손님과 또, 이발사와 함께 대화를 나눴습니다. 이발소는 영어로 Barber shop이라고 합니다. 미용실은 Hair Salon, 또는 Beauty shop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발소나 미용실에 가서 할 수 있는 여러가지 대화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오늘 대화에서도 나왔죠. 머리자를 수 있을까요?라는 아주 기본적인 문장입니다. Can I get a haircut? 머리 자를 수 있을가요?라는 질문외에 그냥 머리 자르길 원합니다.라고 말 할 수 있죠. I’d like to get a haircut. 또, 머리 자르는 것도 짧게해 달라고 요구할 수 도 있고, 다듬어만 달라고 말할 수 도 있는데요, 먼저, 짧게 잘라 주세요. 영어로는 Cut it short, please! Cut it short.라고 말씀하시면 되구요, 머리좀 다듬고 싶습니다.는 영어로 I just want a trim.이라고 하시면 됩니다. 오늘 대화에서도 마틴이 Can you trim my hair a little? 머리를 조금만 다듬어 줄 수 있나요?라는 질문을 했는데요, 여기서 한가지 더, 파마하고 싶습니다.라는 표현도 짚어보겠습니다. 파마, 영어로는 perm이라고 합니다. I like to perm my hair. I’d like to get a perm. 파마하고 싶습니다.라는 뜻입니다. 그럼, 여기서 다시한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발소에서의 대화 해석해 보죠. Can you wait for five minutes? 5분 기다릴 수 있습니까? Sure. I’m not in a hurry. 물론이예요. 전 급하지 않습니다. Do I get a discount? 저는 할인 받을 수 있나요? It’s more work to cut your hair. 당신의 머리 자르는데는 손이 더 갑니다. Why? 왜죠? Because I have to look for it. 왜냐면, 제가 찾아야 하기 때문이죠. 농담을 주고 받는 대화죠? 머리숱이 별로 없는 손님이 머리숱이 본인은 별로 없으니까, 할인을 받을 수 있냐고 물었는데, 이발사는 머리카락을 찾아야 하니까, 일이 더 많다고 대답을 한겁니다.

그럼, 여기서 다시한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Can you wait for five minutes?

Sure. I’m not in a hurry.

Can you trim my hair a little?

Sure. I can do anything you want.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Can you wait for five minutes? 물론이죠. 저는 급하지 않습니다.라고 대답하십시오.

Can you trim my hair a little? 물론이죠. 당신이 원하는대로 해줄 수 있습니다.라고 대답하십시오.

이번에는 여러분이 먼저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5분 기다릴 수 있나요?라고 물어보십시오.

Sure. I’m not in a hurry.

제 머리를 조금 다듬어 줄 수 있습니까?라고 물어보십시오.

Sure. I can do anything you want.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