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여성 매거진 - 행복 바구니] 10월 31일은 '할로윈 데이'


요즘 미국에서는 호박에 도깨비 모양의 눈 코 입을 파고, 그 속에 초를 켜서 넣고, 현관 앞에 놓아 둔 집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한 집 건너 한 집이 이런 장식을 하고 있는데요, 미국에서 처음으로 10월을 보내시는 분들은, 참 어리둥절해 하실겁니다. 영화 속에 나오는 악마의 성처럼 거미줄 까지 쳐 놓고, 무서운 음향까지 틀어 놓고는 으시시한 분위기를 만들고 있고, 또 큰 상점들은 마녀나 박쥐, 드라큘라 옷을 고르는 아이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며칠 뒤, 10월 31일이 미국의‘할로윈 데이’축제가 열리는 날이기 때문인데요,

요즘 할로윈 데이는 미국 뿐 아니라 남한이나 다른 여러 나라에서도 축제로 즐기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아이들은 마녀나 괴물 복장뿐 아니라,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의 옷을 입고, 이날 하루 동안은 그 캐릭터가 되어 신나게 동네를 활보하고 다니구요, 또 어른들은 이 귀여운 방문객들을 위해서 사탕과 쵸콜렛,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기다리기도 합니다. 저도 올해는 어떤 복장을 한 꼬마 손님들이 저의 집 문을 두드릴 지 기대 되기도 하는데요, 이런 축제가 동양인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도 있지만, 호박 속을 파서 촛불을 켜 놓고, 사탕을 사 놓고 같이 즐기다 보면, 가족끼리, 이웃끼리 함께 하는 축제는 많은 수록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10월 마지막 주에 보내드리는 '행복 바구니' 김미옥 기자와 함께합니다.

오디오 듣기를 클릭하세요.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