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신문 헤드라인 10-23-07] 캘리포니아 남부 산불 계속 번져 - 로스 엔젤레스 타임스


로스 엔젤레스 타임스

산타 클라라, 포틸라 힐즈, 샌디에고, 멕시코와의 국경 도시인 티케이트 등지에서 발생한 불로 50만명이나 되는 주민들에게 대피령이 내려졌으며, 가옥 500채가 불에 탔다고 보도했습니다. 워낙 큰 불이라 부시 대통령은 이 지역을 재해 지역으로 선포하고 연방차원의 진화작업과 자금지원을 명했습니다. 대도시 샌디에고 시는 사상 최악의 산불이었던 2003년의 재난이 거듭되지 않을까 우려를 하고 있으며, 미국의 일부 항공사들은 이 지역으로 여행하는 승객들이 노선 변경을 할 경우 추가 요금을 물리지 않기로 했다는등 소식, 오늘 신문의 1면은 거의 화재사건 보도로 차 있습니다.

뉴욕 타임스

터키가 쿠루드족 게릴라들을 제압하기 위해 이라크 영내로 공격을 가할 것인가로 국제적인 우려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또 다른 쿠루드 전선이 존재한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이라크와 이란 국경 일대에서도 쿠루드족 게릴라들이 준동하고 있으며 이들은 이란 정부군을 기습공격하고 재빨리 자신들의 기지로 숨어들어 가고 있다는 기사입니다. 미국은 터키의 경우와는 달리 이란에게는 전혀 동정적이지 않으며, 이란은 미국이 이들 쿠두드 게릴라를 지원하고 있다는 비난을 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미 국무부가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에 있는 민간경호 회사들의 업무에 대해 얼마나 감독을 소홀히 했는지 자체 감사보고서에서 들어났다고 보도했습니다. 미국의 연방재판소에서 중동의 테러리스트들에게 자금을 제공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는 모슬렘 자선단체 지도자들에 대한 재판을 실시했으나, 배심이 아무런 혐의사실도 밝혀내지 못했다는 소식도 전하고 있습니다.

뉴욕 타임스는 또 미국의 남동부 지방이 기록적인 가뭄현상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 지역의 지방 정부들은 새로운 현상에 적응하는 것이 엄청나게 느리다고 보도했습니다.

위치 추적장치, 영어약자로 GPS라고 하는데요, 이 기술이 사람들에게 길을 잃지 않도록 큰 도움을 주고 있지만, 이를 이용한 손전화, 즉 휴대전화는 전화기 소지자가 어디에 있는지를 노출하게 함으로써 더 이상 숨을수 없게 만든다는 기사도 실려 있습니다. 이러한 휴대전화는 탈선하기 쉬운 자녀들이 언제 어디에 있는지를 알수 있도록 하는 유익한 점도 있지만, 이제는 서로가 서로를 감시할수 있게돼 자신만의 생활, 즉 프라이버시가 극도로 위협을 받는 사회에 살게된다는 이야기도 실려 있습니다. 뉴욕 타임스는 이 기사속에 미국에서 보급되고 있는 한국 삼성의 헬리오 전화 시스템을 그 예로 들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머리 기사는 캘리포니아 남부 지역을 휩쓸고 있는 산불 소식입니다. 이 신문은 또 쿠루드족 게릴라들이 터키군을 공격한 뒤를 이어, 터키가 이라크 북부 경계선 지역에 군사력을 증강하는 가운데 미국은 이라크 정부지도자들에게 게릴라를 단속하기 위한 확실한 대책을 강구하도록 촉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또한 미국은 이라크에 대해 터키 영내의 반군을 기습하지 말라고 경고했다고 전했습니다.

부시 대통령이 멕시코의 마약 단속을 지원하기 위해 5억 달라의 예산을 승인해 주도록 의회에 요청하기로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포스트는 워싱턴 인근의 버지니아주 페어팩스 카운티가, 인접한 다른 군에서 처럼 엄격한 불법체류자 단속은 하지 않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인접 프린스 윌리암스 군이 전국적인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엄격한 불체자 단속을 시행한 이후, 이 문제는 지역 정치 경제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유에스 에이 투데이

이 신문도 캘리포니아주의 화재를 머리기사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이 신문은 또 미국 최대의 주택융자 은행인 칸추리와이드가 차압위기에 놓인 8만 2천여 가정의 상환금을 재조정해주기로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유에스 에이 투데이는 결혼한 젊은이들은 독신자들보다 몸무게가 더 늘어나는 경향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노스 캐롤라이나 채플힐 대학교 연구를 인용한 기사인데요, 십대 후반과 20대 초반 미국인들은 5년동안 평균 5.6kg에서 10kg이나 몸무게가 늘어난다고 합니다. 그런데 결혼한 젊은이들은 5년 동안에 독신인 같은 또래보다 평균 2kg 내지 5kg이 더 늘어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조사에서는 배우자가 몸무게가 늘어나면 자신도 몸무게가 느는 경향이 있어 비만은 사회적인 전염성을 띠고 있다고 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