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국인 호주 관광객 급증


호주로 여행을 가는 중국 관광객들이 유례 없이 늘고 있습니다. 지난해 호주로의 중국 관광객 수는 30만명으로, 최근 5년 사이 세 배로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호주 정부는 이로서 수십억 달러의 관광 이윤을 현금으로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소식입니다.

호주 정부는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많은 돈을 써왔습니다. 현재까지의 징후는 좋습니다. 올해 들어 지난 6개월 간, 관광객 수는 예년보다 5% 늘었습니다. 이는 산업 팽창을 겪는 중국 시장 덕분입니다. 중국인 관광객 수는 20% 늘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 중 하나였습니다. 이제 중국은 13억 인구를 지닌 부유국입니다.

역사상 처음으로 중국에 중산층이 생겼습니다. 쓸 돈이 생겨, 일본, 한국, 대만인들처럼 해외 다른 나라들을 여행하기 위해 몰려드는 것입니다.

호주 뉴 사우스 웨일즈 지방의 관광청장인 존 오닐 씨는 이 같은 추세는 계속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오닐 청장은 최근 중국 관광당국 수장을 시드니에서 접대했는데, 그는 호주의 다른 곳들도 방문했었다고 말했습니다. 오닐 청장은 중국 관광당국 수장과 언제쯤, 얼마나 많은 중국인 관광객 수를 예상할 수 있을지에 대해 얘기를 나눴다며, 그는 2012년 쯤에는 매 년 1백만명이 넘는 중국 관광객들이 호주에 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호주 시드니에서 여행사를 운영하는 중국인 사업가 헨리 흐엉 씨도 관광 사업 전망이 매우 좋다고 말했습니다.

흐엉 씨는 관광 사업은 잘 되고 있고, 관광객 수도 매 년, 매 달 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흐엉 씨는 중국 관광 시장에 대해 매우 낙관적이며, 아마도 당분간 이같은 추세는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대략 30만명의 중국인 관광객이 호주를 방문했습니다. 이는 중국의 유례 없는 경제 성장세를 반영합니다. 호주는 중국의 도시들에서 비행기를 오래 타야 하는 곳이며, 항공료 역시 싸지 않습니다.

왕복 항공료는 1천2백 달러 정도로, 중국의 평균 월급보다 상당히 높은 수준입니다. 호주 내에서 좋은 시간을 보내는 것도 비쌉니다. 중국인 관광객들을 끄는 주요 두가지 흥미꺼리는 쇼핑과 먹거리입니다.

시드니의 활기찬 중국인 거리, 차이나타운은 중국인 방문객들이 고향에 온 것처럼 느끼게 합니다. 호주 전역에는 중국 귀화자들의 지역 사회가 번성하고 있습니다. 시드니의 음식은 매우 수준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젊은 중국인 여행객들에게는 그들만의 체험 목록이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중국 음식은 아닙니다.

초우 선이라는 이름의 중국인 관광객은 시드니에 대해 매우 좋고 아름답고, 호주 사람들 역시 매우 좋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그는 음식에 대해서 초콜렛과 케이크가 매우 맛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인 관광객들은 초콜렛이나 케이크, 또는 다른 어떤 것에도 돈을 쓰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중국 관광객들은 영국인이나 한국인들과 마찬가지로 호주에 있어 가장 큰 소비객들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