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웰컴 투 아메리카] 애완견의 배설물을 치워주세요.


안녕하십니까? 웰컴투아메리카의 박형권입니다..

Hello, I am Leora Andersen. And I am from the State of Missouri.

It’s very nice to meet you all.

미주리 주에서 오신 리오라라는 분입니다.

Leora는 미국 중부 Missouri 주에서 오셨는데요, 캘리포니아에 가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I’ve been to California only once….

캘리포니아에는 딱 한 번 가보셨다구요. 그래서 오늘 저는 Leora 와 함께 캘리포니아를 여행하면서 미주리 주에서는 어떤지 비교해보는 기회를 가지려고 합니다.

San Francisco 에서 해안선을 따라 남쪽으로 내려가면 해변에 아름다운 곳들이 정말 많습니다. Santa Cruz, Monterey, San Luis Obispo, Santa Barbara, Laguna Beach, Newport Beach…..

해안선을 따라 Los Angeles 아래까지 CA-1, 즉 Pacific Coast Highway (PCH for short) 라는 1번 주 도로(state highway)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태평양 해안 고속도로’라는 의미이죠?

PCH에 대해서 들어본 적 있으세요?

I’ve heard that it’s very beautiful. It’s a gorgeous drive.

And people talk about it very much…..

운전을 하다 보면 아름다운 태평양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이 아름다운 바다 경치를 감상하면서 ‘PCH’를 따라 자동차로 달려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길이 꾸불꾸불하고 오르막길과 내리막 길이 많아서 저로서는 운전하기가 쉽지 않더군요. 그래서 장시간 이 도로를 이용해서 운전하는 건 무리인 것 같습니다.

San Francisco 에서 Los Angeles까지는 101번 고속도로, 그 곳에서 San Diego까지는 5번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운전해서 가기는 빠르지만 아름다운 해안선을 감상하기는 어렵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여러분과 함께 태평양 해안선을 따라 달리는, AMTRAK 기차 여행을 해보려고 합니다.

Leora, 앰트랙 기차 타보신 적 있으신가요?

아주 어렸을 때 앰트랙 기차를 타 보신 적이 있으시다고요.

미주리에도 앰트랙 기차가 다니죠?

AMTRAK은 미국 45 개 주, 500여 개 이상의 도시를 연결하는 광역철도서비스인데요, 전체 길이가 35000 킬로미터 이상이 된다고 합니다.

AMTRAK 의 철도 노선 중에 태평양 해안선을 따라 달리는 노선이 있는데요, 북쪽 San Luis Obispo에서 남쪽 San Diego에 까지 연결되는, Pacific Surf-liner라는 환상적인 기차노선입니다.

[AMTRAK 안내방송]

기차 안내방송을 들으셨는데요, 기차에서는 Next station stop is ‘Santa Barbara.’ 다음 정차역은 산타바바라입니다. 이런 식으로 안내방송이 나오죠. 간단하게 역 이름만 말하는 경우도 있고요.

기차를 타고 달리면서 해안선을 보면요, 끝없는 수평선과 푸른 바다, 넘실대는 파도….. 꿈을 꾸는 듯 아름답습니다.

시원한 파도를 가르며 파도타기를 하거나 윈드 서핑, 카약 등 수상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보입니다.

그리고 바닷가 모래밭을 산책하는 사람들도 많구요. 애완견을 데리고 같이 산책하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햇빛에 그을린 구릿빛 피부로 일광욕, 즉 썬탠을 하는 사람들도 보이구요….

AMTRAK 기차를 타고 가다보면, 검표원/차장이 승차권을 검사하는데요, 이 차장을 conductor 라고 하죠? 악단의 지휘자, 여행사의 인솔자도 conductor라고 하는 거… 아시죠? 이 검표원들이 표에 구멍을 뚫고 표를 승객의 좌석 위에 벽에 끼워 두는데요, 그 모양만 보고 승객이 어디서 탑승했고 어디서 내려야 하는지 정확히 알아냅니다. 참으로 신기하더군요.

기찻길 바로 옆에 있는 Santa Barbara 라는 해변도시를 잠깐 들러볼까요?

Santa Barbara는 인구 10만 정도의 작은 도시인데요,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이 곳에서 디즈니랜드가 있는 ‘Anaheim’까지는 약 2시간 거리입니다.

‘Surrey cycle’이 라는 네 바퀴가 달린 자전거를 타고, 얼굴에 웃음 가득 머금고, 여유 있게 바닷가를 달리는 사람들…

* surrey: 원래는 말이 끄는 네 바퀴에 의자 두 개인 가벼운 인력거

사람들을 피하지 않고 먹을 것을 달라며 졸졸 따라다니는 큰 몸집의 펠리칸들…

Don’t feed the birds. (새들한테 먹이를 주지 마세요.)라고 되어 있는 표지판도 보이더군요.

야생동물에게 먹이를 주면 그들이 스스로 먹이를 찾아 먹으며 살아갈 수 있는 적응력을 잃게 되기 때문에 야생동물들한테 먹이를 주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을 가까이 하게 되면 사람들이 음식을 먹을 때 달려들어 음식물을 가로채가기도 하고 사람을 공격할 수도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미국의 공원에서는 대부분 애완견 배설물을 치우지 않으면 벌금을 물게 되어있지요?

제가 Santa Barbara 해변에서 본 표지판을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Beach Regulations (Sand Area) 해변 이용 규정

Dogs Not Allowed On Beaches. 해변(백사장)에는 애완견 출입금지

No Glass Bottles On Beaches. 해변에 유리병 반입금지

Park Regulations (Turf Area) 공원 이용 규정 * turf: 잔디, 잔디밭

Dogs Must Be On Leash. 애완견은 줄을 매고 다녀야 합니다.

Dog Waste: Leash and Clean Up after your dog.

개의 배설물: 개는 줄을 매고 배설물은 치워주세요.

[영어 표현]

Leash, and clean up after your pet. 애완동물은 줄을 매고, 배설물을 치워주세요.

Clean up after your dog! 애완견의 배설물을 치우세요.

Dogs must be on leash. 애완견은 줄을 매어야 합니다.

개나 다른 애완동물들을 데리고 다니더라도 뒷정리를 철저하게 하기 때문에 깨끗한 환경 유지되는 것 같습니다. 규정이나 법이 아니더라도, 공공시설물을 깨끗하게 보전하고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는 생각을 실천해야겠지요.

[오늘의 표현 정리]

Clean up after your dog! 애완견의 배설물을 치우세요.

지금까지 저 박형권이었구요, 오늘은 Leora와 함께 캘리포니아와 미주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다음 주에 좀 더 새롭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또 찾아뵙겠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Thank you for joining us! See you again soon.

관련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