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대학서 총기난사 사건발생 - 30여명 사망


미국 버지니아주 블랙스버그에 있는 버지니아 공과대학 (Virginia Polytech Institute)에서 16일 총기 난사사건이 발생, 30여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총기를 난사한 무장괴한은 숨진 것으로 알려졌으나 경찰의 발포에 의해 사살됐는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인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대학측에 따르면 학생 895명이 거주하고 있는 대학 캠퍼스 맞은 편에 있는 학생전용 거주시설에서 오전 7시 15분 경에 시작된 총기 난사는 약 2시간 후 공과대학 건물에서 계속됐습니다.

사건 발생 후 학교는 외부로부터의 모든 출입을 봉쇄했으며, 17일 까지의 모든 수업을 취소했습니다.

부시 대통령은 성명을 통해 이 사건에 대한 경악과 놀라움을 표시하고 아울러 희생자들의 가족에게 애도의 뜻을 전했습니다.

현재까지 사망자 수는 총기를 난사한 무장괴한을 포함해 31명으로 집계되고 있으나 인근병원으로 옮겨진 부상자들 중에 중상을 입은 사람의 수가 많아 사망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범인의 신원이나 살해 동기등은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 대학에서는 지난 2006년 8월에도 한 탈옥수가 총기를 난사해 학교 경비병 한 명이 숨진바 있습니다.

워싱턴 디씨에서 남서쪽으로 약 390km 거리에 있는 버지니아 공과대학은 학생수 2만 8천여명의 주립대학교로 150여명의 한국 유학생을 비롯, 300여명의 한국계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