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준비됐습니까?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마틴이 옐로우스톤 국립공원을 찾아 그곳에 guide관광 안내원과 대화를 나눴습니다. We are going to walk for three hours this morning. 오늘 아침 우리는 3시간을 걸을 겁니다.

안내원이 관광객들을 향해 말하죠. Are you ready? 준비됐습니까? 경주를 할때도, 준비, 출발!하는 구호가 있죠? 영어로는 Ready, Set, Go! 라고 합니다. 준비, 땅!이란 뜻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Ready, Set, Go! 표현은 공식적인 자리에서는 잘 쓰이지 않습니다. 올림픽이나 공식적인 경기에서는 On your mark! Get set! Go!라고 합니다. 제자리에! 준비! 출발! 이란 뜻인데요, Go!라는 출발! 대신 신호탄으로 더 많이 쓰죠.

또, ready라는 단어 아이들이 숨바꼭질 할 때도 쓰입니다. 숨바꼭질의 영어 표현은 Hide and seek인데요. 술래가 눈을 감고 열을 세는 동안 사람들이 숨고, 술래가 숨은 사람들을 찾는 놀이가 숨바꼭질 Hide and seek입니다. 술래가 열을 센 후에 눈을뜨고, 말하죠. 준비됐든 안됐든 찾는다. Ready or not, here I come.

오늘 대화에서는 관광 안내원이 관광객들에게 여행을 떠날 준비가 됐습니까?라고 물어보는데서 ready가 사용됐습니다. Are you ready? 준비됐나요?라는 뜻 입니다.

그럼, 여기서 오늘의 대화 다시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Tape

Please stay together. 일행에서 떨어지지 말고 함께 하라는 뜻이죠. Please stay together. I want to see all of you. 모든 사람을 보고 싶습니다.

관광 안내원이 자주 사용하는 말이죠. 개인행동 하지말고 안내원이 보이는 반경 안에 들어와 있으라는 말입니다. Please stay together. I want to see all of you.

마틴이 관광 안내원과 대화를 나눕니다. Judy, do you like your work? 주디씨! 하시는 일이 마음에 드나요? Of course. 물론입니다. Where are you from? 어디서 오셨어요? I’m from Los Angeles. 저는 Los Angeles에서 왔습니다. When did you come here? 언제 여기서 오셨나요? Four years ago. 4년전에 왔습니다. 그럼, 여기서 오늘의 대화 다시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들어보겠습니다.

Do you like your work?

Of course.

When did you come here?

Four years ago.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 like your work? 물론입니다.라고 대답하십시요.

When did you come here? 4년전에 왔다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지금 하는 일이 좋은지 물어보십시요.

Of course.

언제 이곳에 왔냐고 물어보십시요.

Four years ago.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