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font color = cc0000>[VOA 현장영어]</font> 안전띠를 매십시오.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마틴이 비행기에서 옆좌석에 앉아있는 사람들과 함께 대화를 나눴습니다. 기내에서 쓸수 있는 여러가지 영어표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Please fasten your seat belt. 안전띠를 매십시요.라는 말입니다. Seat belt, 안전띠, Safety belt라고도 합니다. May I take those for you? 비행기 승무원이 저것들을 가져가도 될까요?라고 물었습니다.

항공사 승무원, 영어로는 Flight Attendant라고 합니다. Stewardess 라고 말하시는 분도 계신데, Stewardess는 비행기 뿐만 아니라, 열차나 배등의 여자 승무원을 모두 가리키는 말 입니다. 남자 승무원은 steward라고 하는데요, 비행기의 남녀 구분없이 승무원 모두를 가리키는 말로 flight attendant 항공사 승무원 flight attendant기억하시기 바랍니다.

Please fasten your seat belts. 안전벨트를 착용하십시요. We’re ready for take off. 우리는 이륙할 준비가 됐습니다. 그럼, 여기서 한번더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마틴이 옆좌석에 앉아있는 사람들과 기내에서 대화를 나눴습니다. Where are you going? 어디 가십니까? I’m going to San Antonio. Where are you going? 저는 San Antonio에 갑니다. 어디가십니까? I’m going to Dallas. 달라스에 갑니다. Do you live in Dallas? 달라스에 사십니까?

미국에서 비행기표를 구입할때, 주의해서 말해야 하는 지역 가운데 하나가 바로, Dallas입니다. 오늘 대화에서 마틴이 Dallas에 갑니다.라고 말했는데, 텍사스의 Dallas를 말하는 것 입니다. 덜레스라고 발음을 하시면, 텍사스가 아닌 이곳 와싱턴의 Dulles 공항에 오실 수 도 있습니다. Dallas, Dulles 발음 정확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문장 살펴보죠. 역시 기내에서 많이 쓸수 있는 영어 표현입니다. Do you like airplanes? 비행기 좋아하십니까? They make me nervous. 비행기는 나를 불안하게 만듭니다.

비행 공포증이 있어서 비행기를 타지 못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오늘 마틴 옆에 앉은 사람은 그 정도는 아닙니다. They make me nervous. 비행기가 나를 불안하게 만든다.라고 말을 했으니까요. 참고로, 비행 공포증은 영어로 aerophobia라고 합니다.

그럼, 여기서 오늘의 대화 다시한번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Where are you going?

I’m going to Dallas.

Do you like airplanes?

They make me nervous.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Where are you going? 달라스에 간다고 대답하십시요.

Do you like airplanes? 불안하게 만든다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어디 가냐고 물어보십시요.

I’m going to Dallas.

비행기를 좋아하냐고 물어보십시요?

They make me nervous.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