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신문 헤드라인 3-09-07] 미국 민주당 이라크 주둔군 철수시한 확정 추진 - 뉴욕 타임스


뉴욕 타임스

이 신문은 미국 민주당은 2008년에 이라크 주둔 미군을 철수하자는 법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뉴욕 타임스는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은 그같은 마감시한을 이라크 전비 지출안에 첨부하자고 말했으며, 상원의 민주당 지도자들은 철수 일정을 정하는 결의안을 내자고 제의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한편 공화당은 민주당의 이같은 노력을 저지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고 뉴욕 타임스는 보도했습니다. 뉴욕 타임스는 또 군 복무중 부상한 미국의 전역군인들은 어디에 거주하느냐에 따라 연금지불시간에 크게 차이가 나는 것으로 타임스 자체의 조사에서 들어났다고 보도했습니다. 많은 사람이 군에 입대한 주는 보상을 받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한 이 기사는, 지역에 따라 수표를 받는데 2년까지도 차이가 나서 전역장병들이 집세를 제때 내지못하는등 생활에 여러가지 불편을 겪고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뉴욕 타임스는 친숙한 냄새가 사람이 잠자는 동안 기억력을 활성화시켜 주는 것으로 연구결과 밝혀졌다는 소식도 싣고 있습니다. 독일 신경과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친숙한 냄새가 잠들기전 있었던 일을 잘 기억할수 있도록 뇌를 활성화시켜주는데, 최고 15%까지도 기억력을 향상시켜준다고 뉴욕 타임스는 전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이 신문은 미 연방수사국, FBI가 미국인이나 미국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전화나 이메일을 도청하는 행위가 많은 경우 잘못된 것이며 그중에는 법을 위반하는 것도 있을수 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포스트는 미국 법무부의 자체조사에서 나타난 데이터를 소개하면서 293건의 도청 샘플을 조사한 결과 그중 22건이 위법일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는 것입니다. 이 소식은 오늘 다른 여러 신문들도 크게 보도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는 또 부시 대통령이, 민주당이 추진중인 이라크 전비 관련 일괄법안에 거부권을 행사할 것이라고 위협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거부권을 행사하는 주 이유는 그 법안에 일년 이내에 미군을 철수하라는 조항이 있으며 이는 미국의 군사적 노력을 크게 약화시킬 수 있기때문이라고 백악관 괸리들이 말했다고 이 신문은 전했습니다.

미국은 워싱턴 디씨에 있는 국회의사당에 새로 대형 방문객 센터를 건설중에 있습니다. 고급스런 시설인데, 준공일자가 자꾸만 지연돼 공사비가 계속 오르고 있다는 소식을 워싱턴 포스트는 1면에 싣고 있습니다. 특히 보안시설을 강화하는 문제로 준공시기가 2008년으로 연기됐는데, 1999년 예상했던 공사비 2억 6천 900만 달라가 이제는 무려 6억 달라로 불어날 것 같다는 났다는 것입니다.

로스 엔젤레스 타임스

부시 미국 대통령 방문에 항의하는 시위가 브라질의 상파올로 중심가에서 벌어졌다고 보도했습니다. 수백명의 경찰은 최소한 6천명의 데모대를 해산시키기 위해 최루탄을 발사했으며 일부 시위대와 경찰이 부상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이 소식과 함께 부시 대통령의 중남미 순방은 다른 여러 신문들도 매우 관심있게 전하고 있습니다.

유에스 에이 투데이

일본의 집권당인 자민당 의원들이 군 위안부 강제동원에 대해 새로운 조사를 시작하기로 했다고 아베 총리가 발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아베총리는 8일 기자들에게 과거 일본이 여인들을 납치해 군인들을 위한 성노예로 보냈다는 보도를 의심한다면서 정부는 이 조사에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보도했습니다.

휴스턴 크로니클

미국 대도시의 살인률이 2004년 이후 10%나 늘어나 전국적으로 한때 잠잠하던 폭력범죄가 다시 증가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워싱턴에 본부를 둔 법집행 연구단기관인 경찰간부 연구 포럼이 발표한바에 따르면 2004- 2005, 2년동안 강도, 총기폭행등 다른 범죄도 늘어났다고 이 신문은 보도했습니다.

보스톤 글로브

게놈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보스톤의 브로드 연구소가 정신질환 연구를 위한 1억 달라의 기금을 희사받았다며 이는 미국의 심리학 연구사상 단일 희사로는 최대의 기부금액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이 자금을 제공한 기관은 메릴랜드주에 있는 스탠리 의학 연구소라는 이름의 개인자선 기구라고 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