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신문 헤드라인 3-07-07] '미국 부통령 전 비서실장에 유죄평결' 미국신문 일제히 보도


뉴욕 타임스

이 신문은 미 중앙정보국(CIA) 요원 신분 누설사건과 관련돼 기소됐던 루이스 리비 전 부통령 비서실장이 위증, 사법당국의 조사 방해등 4가지의 혐의에서 유죄평결을 받은 소식을 크게 보도하고 있습니다. 뉴욕 타임스는 리비가 한때는 워싱턴 정가에서 막강한 권한을 행사하던 인물이었다면서 그는 1980년대 이란 콘트라 사건이후 백악관 관리로 유죄평결을 빋은 최고위 인물이라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뉴욕 타임스는 또 법률적으로는 배심이 리비에게 유죄평결을 내렸지만 정치적으로는 체이니 부통령이 심판을 기다리고 있는셈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뉴욕 타임스는 국제면에서 미국은 6일 북한과의 회담에서 고농축 우라늄생산계획을 완전하게 밝혀야 한다고 북한측에 강조했다고 보도했습니다. 6일 뉴욕에서 김계관 북한 외무성 부상과 회담을 마친 힐 차관보는 동시에 이날 회담이 매우 좋았고 실무적이었으며 매우 포괄적이었다고 기자들에게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뉴욕 타임스 1면에는 코카콜라와 펩시사가 그동안 소다수가 몸에 안좋다는 고정관념을 타파할 새로운 제품을 시판할 계획이라는 소식도 실려있습니다. 코카콜라는 다이엇 콕 플러스, 펩씨는 타바라는 새로운 제품을 개발했는데 이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강한 것으로 몇개월내에 시장에 나올 것이라고 뉴욕 타임스는 전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이 신문 역시 연방 법원 배심이 리비에게 위증, 사법방해, 허위진술등으로 유죄평결을 내렸다는 소식을 크게 보도하고 있습니다. 포스트를 포함해 오늘 미국 신문들은 드물게 보는 큰 활자와 사진으로 이 소식을 보도하고 있습니다.

포스트도 이 사건의 내용과 파장을 상세히 전하면서 부통령의 전 비서실장이 유죄평결을 받은 것은 부시 행정부에게는 큰 타격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는 국제면에서 중국이 일본은 2차 세계대전의 역사를 직시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포스트는 리쟈오싱 중국외교부장이 전국인민대표대회가 열리는 도중 가진 기자회견에서, 역사는 발전을 위한 힘이지 그것을 방해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하면서, 일본은 이 사건에 책임을 지고 진지하게 검토해야하며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는 1면에서 118명의 시아파 순례자들이 이라크에서 공격을 받고 숨졌다는 소식, 워싱턴 디씨 인근 몽고메리 군 교육청이 중학교 2학년과 고등학교 1학년 교과과정에 사람의 성취향, 즉 동성애라든가 성의 정체성등 에 관한 교육을 시험적으로 시작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유에스 에이 투데이

역시 리비 사건이 머리기사로 실려있고, 미국 정부 공무원들의 은퇴기금을 이란과 관련된 기업에게는 투자를 하지 못하도록 하는 법안이 일부 의원들에 의해 추진되고 있다는 소식이 실려있습니다. 또 인종화합의 모델로 인식되던 하와이에서 원주민과 백인들간의 최근 충돌은, 이곳의 이른바 '알로하 정신'이 진정한 것인지 단순히 관광객들을 위한 구호에 그치는 것인지 회의를 갖게 한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지난 2월 하와이 원주민 부자가 백인 군인 부부를 의식불명이 될 정도로 구타해 연행된 사건이 있었는데, 이 사건은 연방대법원과 의회가 개입할 정도로 큰 사회적 쟁점이 되고 있습니다.

필라델피아 인코이어러

펜실바니아와 뉴저지등 미국 동북부 일대의 자동차 기름값이 연속 오르고 있다면서 이는 미 전역의 기름값 상승추세를 반영하는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 신문은 국제원유가격은 5일 배럴당 1달라나 떨어졌는데 소비자들이 내는 주유소의 기름값은 내려가지 않는다고 지적하고 그러나 올 여름 기름값 상승은 작년보다 높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로스 엔젤레스 타임스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포도주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린 어네스트 갈로가 97세로 타계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이민가정에서 태어난 갈로는 도서관에가서 포도주 담그는 방법을 읽고 불과 5천 900 달라를 갖고 사업을 시작했는데 지금은 생산량에서 세계최대를 자랑하는 포도주 왕국을 이루었다고 이 신문은 보도했습니다.

그의 기업인 E & J 갈로 양조회사는 40개 상표로 7천 500만 케이스를 판매하고 있는데 이는 판매량으로는 세계 제 2위라고 보도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