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노래 부르는 것 좋아하십니까?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마틴이 한 recording 스튜디오를 방문해 음악을 하는 사람들과 대화를 나눴습니다.

Do you like to sing? 노래 부르는 것 좋아하십니까? I like to sing. But I don’t sing very well.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잘 부르지는 못 합니다. 한국 사람들은 참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하죠?

그래서, 노래방이라는 것이 있어서 사람들이 모이면 보통 1 차는 식당에서 함께 식사를 나누고 2차로 노래방에 가서 서로 돌아가면서 노래를 부르기도 합니다. 이 노래방! 영어로 어떻게 말해야 할까요?

노래방을 그대로 영어로 표현하면 singing room이 되는데요, 미국 사람들은 노래방이라는 문화가 없기 때문에, singing room에 가자고 하면 알아듣지 못합니다. 그렇다고 가라오케라고 말 할 수 도 있겠지만 가라오케는 노래방처럼 서로 아는 사람들끼리만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있는 곳이 아니라 karaoke bar를 찾은 모든 사람들이 함께 노래를 들을 수 있는 곳이라 가라오케와 노래방은 조금 차이가 있지요.

이렇게 미국친구에게 노래방에 가자고 얘기 하고 싶을 때는 미국 사람들이 karaoke라는 말은 알고 있으니까, karaoke와 비슷하지만 방에 들어가서 친구들끼리만 노래 부른다고 설명을 해 주시면 됩니다. Noraebang is where you can sing in a room with your friends.

그럼, 여기서 오늘의 대화 다시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Tape

Do you like this music? 이 음악 좋아 하십니까? Listen. 들어보세요. 음악이 끝나자 I like it. I love it! It’s OK. 세가지 반응이 나왔습니다. I like it.은 좋다는 뜻이고, I love it.은 like좋아한다 보다 강도가 조금 센, 정말 좋다. 참 좋다, 너무 맘에 든다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It’s OK. 괜찮다. 너무 좋지도 싫지도 않은 중간 정도의 어감이죠.

그럼, 여기서 다시한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 like to sing?

I like to sing. But I don’t sing very well.

Do you like that music?

I love it.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 like to sing? 노래 부르는 것은 좋아하지만 잘 못부른다고 대답하십시요.

Do you like that music? 너무 맘에 든다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노래 부르는것을 좋아하는지 물어보십시요.

I like to sing. But I don’t sing very well.

저 음악을 좋아하는지 물어보십시요?

I love it.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