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font color = cc0000>[VOA 현장영어]</font> 큰 농장을 가지고 계십니까?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마틴이 한 농장을 방문해 그곳의 사람들과 얘기를 나눴습니다. Do you have a big farm? 큰 농장을 가지고 계십니까? Yes, it’s very big. 네. 굉장히 큽니다. Who does all the work? 누가 그 일을 다 합니까? He does. 그가 합니다. No, I don’t. 내가 다하는것은 아닙니다. She works, too.

여기서 she는 말하는 사람의 부인을 가리키죠? 부인도 일합니다. Who makes the garden? 누가 채소밭을 가꿉니까? She does. 부인이 합니다. Who does all the work? 누가 일을 다 합니까? Who makes the garden? 누가 정원을 다 가꿉니까? 누가 무엇을 하는지 묻는 질문들 입니다.

어느 나라든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여기 미국 친구들과 대화 하다보면 부부 사이에 누가 무엇을 하는지가 확실히 정해져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부엌에서 하는일은 무조건 다 여자가 하고, 바깥일은 남자가 한다는 개념이 아니라, 요즘은 또, 맞벌이 부부도 많기 때문에 서로 서로 집안일을 분담을 하는것 같습니다.

음식 만드는것은 아내가 하고, 설겆이는 남편이 한다던가, 아니면, 화요일과 목요일은 남편이 음식 담당이라던가 하는 식으로 스케줄을 정해놓고 사는 미국 친구들도 많이 봤습니다.

뭐, 미국 사람들이 모두 다 그런 것은 아니고, 사람마다 개인적인 차이가 있겠죠? Who does all the work? 누가 그일을 다 하죠?라는 질문 기억하시면서 오늘의 대화 다시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Tape

What do you grow? 무엇을 재배하십니까? Grow라는 단어는 자라다, 발육하다라는 뜻도 있지만 식물같은 것을 기르다, 재배하다라는 뜻도 있습니다. What do you grow? 무엇을 기르십니까? 또, 마틴이 동물이 있는지도 물었습니다.

Do you have animals? We only have horses. 우리는 말들만 있습니다. We ride the horses. 우리는 말을 탑니다. Ride 말이든 차든 어떤 탈것을 타는것을R-I-D-E, Ride라고 합니다.

미국에서 긴요하게 쓸 수 있는 단어입니다. 상대방에게 차편이 필요하신가요? 저를 태워주실 수 있나요?라는 질문 ride를 사용해서 만들수 있습니다.

Can you give me a ride? 차 태워 주실 수 있으세요? Do you need a ride? 차편이 필요하세요? 오늘 대화에서는 말을 탈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Can you ride? We can ride slowly. 우리는 천천히 승마할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다시한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Who does all the work?

He does.

Can you ride?

No, I can’t.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Who does all the work? 그가 한다고 대답하십시요.

Can you ride? 못탄다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누가 일을 다하냐고 물어보십시요.

He does.

탈 수 있냐고 물어보십시요.

No, I can’t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