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font color = cc0000>[VOA 현장영어]</font> 아파트에 사세요?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마틴이 Manny에게 어떤 집에 사는지 방은 몇개인지 묻는 대화 함께 들으셨습니다. Do you live in a house? 집에서 살고 있습니까? 여기서 House는 Single house단독주택이나 Town House 똑같은 모양의 집들이 이웃과 벽이 붙어 나란히 있는 집 을 가리킵니다. 또, 집이 모두 House라는 단어로 사용되지만, 정말 큰 저택은 House라는 단어보다는 mansion이라고 부릅니다.

Mansion M-A-N-S-I-O-N mansion 대저택이라는 뜻입니다. Do you live in a house? 라는 질문에 No, I don’t 아닙니다.라고 대답하고, Do you live in a dormitory? 기숙사에 사십니까? 라는 질문에도 역시 아니라고 대답했습니다.

Do you live in an apartment? 아파트에 사십니까? 라는 질문에는 Yes, I do. 라고 아파트에 산다고 대답을 했습니다. 영어로 아파트라는 말을 쓰고 싶을 때는 꼭, Apartment이라고 A-P-A-R-T-M-E-N-T apartment모두 발음을 해 주어야 합니다.

글로 쓸때는 apt.라고 줄여서 쓸 수 있지만, 대화에서 아파트라는 단어를 사용하실 땐, Aaprtment이라고 한다는것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서 오늘의 대화 한 번 더 들어보겠습니다.

Tape

How many rooms does it have? 방이 몇개나 됩니까? It has one large room and one very small room. 큰방 하나, 작은방 하나 있습니다. 미국에와서 대게는 제일 먼저 아파트에 월세를 내면서 입주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국의 아파트는 크게 2종류로 나뉘어 있습니다. 고층 아파트와 승강기가 없는2,3층 정도되는Garden 아파트입니다. 고층 아파트는 High-rise라고 부르고, 층수가 몇개 안되는 아파트를 가든 아파트라고 합니다. 또, 거실과 침실의 구분이 없이 화장실만 욕실과 함께 구분되어 있는 아파트를 Studio라고 합니다. 그리고, 거실과 침실의 구분이 된 아파트를 One bedroom 아파트라고 합니다. 그리고, 방 2개짜리는 Two Bedroom Apartment, 3개는 Three Bedroom Apartment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또, 화장실을 말할때, full Bathroom이라고 하면, 목욕을 할 수 있는 시설이 있는 화장실을 가리키는 것이고, half bathroom 은 목욕은 할 수 없고, 말 그대로 화장실의 용도만 있는 것을 half bathroom이라고 합니다. 미국에서 방을 얻을려고 한다면, 이정도는 알아야겠죠? 그럼, 계속해서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 live in an apartment?

Yes, I do.

How many rooms does it have?

It has one large room and one very small room.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 live in an apartment? 그렇다고 대답하십시요.

How many rooms does it have? 큰방 하나, 작은방 하나 있다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아파트에서 살고 있는지 물어보십시요.

Yes, I do.

방이 몇개나 있는지 물어보십시요.

It has one large room and one very small room.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