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신문 헤드라인 2-09-07] 뉴욕시, 핵 테러 방어 실험장 될 것 - 뉴욕 타임스


뉴욕 타임스

뉴욕 타임스는 폭력의 온상같았던 바그다드의 시아파 거주지인 사드르 구역이 이제는 정상적인 도시로 회복됐다면서 분주한 식료품 시장의 모습을 사진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라크에 관한 것으로는 오랜만에 보는 밝은 기사입니다.

뉴욕시가 핵무기 또는 속칭 더러운 무기에 의한 테러공격을 미국이 얼마나 잘 방어할수 있는지를 가늠해보는 실험장이 될 것이라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부시 행정부는 올 봄부터 뉴욕 항만에 화물 검색장치와 방사능 감시 장치, 그리고 금년 가을에는 뉴욕시 50마일 반경내의 교량, 터널, 고속도로, 운하등에 방사능 경보장치를 마련하는등 대대적인 테러대응 장치를 시험가동한다는 것입니다.

이 신문은 또 팔레스타인 파벌들이 싸움을 중단하기로 합의했다는 소식도 1면에 싣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합의는 하마스에 대한 국제사회의 요구를 수용하는데 까지는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미국이 이라크 침공을 결정하는데 근거가 됐던 고위 관리들의 보고서가 믿을수 없는 보도나 자료들로 만들어졌다고 미 국방부 감사실의 보고서에서 지적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는 또 백악관이 2008년 대통령 선거에 관해서는 아무런 개입을 하지 않고 관망하는 태도라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대통령이 재선에 나서지 않고, 부통령도 출마를 하지 않아 백악관이 전혀 선거에 관련되지 않은 것은 80년만에 처음이라면서 이 같은 상황은 앞으로 부시 대통령의 잔여임기 수행에도 영향을 줄수 있을 것이라고 이 신문은 전망하고 있습니다.

민주당 대통령 후보 경선중인 바라크 오바마 상원의원이 출신주인 일리노이주에서의 지지를 굳히려 애쓰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신문은 오바마 의원이 토요일 주 수도 스프링필드를 찾아 후보경선을 공식발표하는 연설을 할 것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USA Today

미국 어린이들중 자폐증 환자가 지금까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흔하다는 사실이 밝혀졌으며, 미국 보건관리들은 이에 따른 대책마련이 시급하다고 촉구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신문은 지금까지는 자폐증 환자가 166명에 한명꼴로 알려져 있었으나 새로 실시된 광범위한 조사에서는150명에 한명꼴, 전국적으로는 50만명 이상이 이 질환을 갖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모델이자 TV 탤런트 애나 니콜이숨졌다는 소식도 전하고 있습니다. 39세로 5개월된 딸을 두고 있는 애나 니콜은 훌로리다의 한 병원에 의식불명으로 입원했다가 결국 사망했는데, 사망 요인이 의문에 쌓여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미국 동북부 지방에 한파가 몰아치고 있는 가운데 뉴욕주 북부지방에는 지난 며칠 사이 6피트, 즉 2미터가 넘는 눈이 내려렸으며 이번 주말까지 약 60 센치 이상의 눈이 더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추위까지 몰아쳐 지금까지 사망자가 20명에 달한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

미국내 융자회사들의 주가가 폭락했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이는 상환금 미납현상이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때문이라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 신문은 또 미국 연방정부가 대체연료 개발에 불을 지피려면 화석 연료에 세금을 부과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인 것으로 여론조사에서 나타났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이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경제 전문가들은 비록 부시 대통령이 원치 않는 것이기는 하지만 석유나 천연개스 , 석탄등에 세금을 부과하는 것이 최선인것으로 믿고 있다는 것입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2005년도의 비무장 합의를 실행에 옮길수 있는 희망이 보이는 가운데 베이징에서 6자회담이 재개됐다는 소식을 짤막하게 보도하고 있습니다.

휴스턴 크로니클

휴스턴에는 미 항공우주국의 기지가 있어 여기서 발행되는 신문들은 우주국에 관련된 기사를 자주 싣고 있습니다. 오늘 휴스턴 크로니클은 미국 우주인 마이클 로페즈 알제리아가 미국인으로서는 사상 최장 우주 유영 기록을 수립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로페즈 알제리아는 지난 9일 동안 세번째 우주 유영으로 어제 우주정거장 외부 정비작업을 했는데 했는데, 종전 기록인 58시간 32분의 기록을 깨뜨렸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장기록은 러시아의 아나톨리 소요솔로프가 세운 82시간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