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font color = cc0000>[VOA 현장영어]</font> 기다리고 있었어요.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마틴 러너가 작은 시를 방문해 그곳의 시장과 얘기를 나눴습니다.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마틴 러너가 작은 시를 방문해 그곳의 시장 사무실을 찾았습니다. 시장의 Assistant 보좌관이 The mayor is expecting you. 시장이 기다리고 계십니다. Expecting you. 기다리고 있다라는 뜻입니다. Expect E-X-P-E-C-T expect는 예상하다라는 뜻의 동사죠? 진행형으로 쓰이면 오는것을 기대하다, 기다리다라는 뜻이 됩니다.

또, be동사 다음에 expecting이 오면 임신중이다라는 뜻도 됩니다. 임신한, 아이를 밴이란 단어 pregnant P-R-E-G-N-A-N-T pregnant라는 단어도 있죠? I’m pregnant. 나는 임신중입니다. Expecting a child.라고 말해도 임신중이라는 같은 뜻입니다. I’m expecting a baby. Expecting a child. I’m pregnant 모두 임신중이라는 뜻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서 한번 더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마틴이 시장의 사무실을 찾았습니다. 시장이 What can I do for you? 뭘 도와 드릴까요?라고 물었습니다. 비슷한 표현으로 Can I help you? May I help you?가 있는데요, 방금 들으신 대화에서는 시장이 말한 것처럼, What can I do for you?가 가장 적절합니다.

왜냐면, Can I help you? 나 May I help you?는 어떤 가게나 매장에서 손님이 들어왔을때, 자연스럽게, 뭘 도와 드릴까요?라고 물어볼수 있는 말이고, What can I do for you? 는 시장이 마틴이 사무실로 찾아올것을 expecting 기다리고 있는 상황에서는 내가 뭘 해드릴까요?라고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적절한말이 What can I do for you?입니다.

또, 들으신 것처럼 오늘 대화에서는 How H-O-W how로 시작하는 질문이 많이 나왔습니다. How는 어떻게 얼마만큼이라는 뜻이죠? How long have you been mayor of Greentown? 그린타운에서 시장을 얼마나 하셨습니까?라는 말이죠?

또, How로 시작하는 문장이 있습니다. How many people live in Greentown? 그린타운에 인구가 얼마나 됩니까? How many factories do you have? 공장을 몇개나 갖고 있습니까? How 얼마나되는지와 관련한 질문 모두 how를 사용해서 만들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다시한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What can I do for you?

I want to talk about the work people do in this town.

How many people live in Greentown?

Thirteen thousand.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What can I do for you? 이 타운에서 사람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 얘기하고 싶다고 대답하십시요.

How many people live in Greentown ? 만3천명이라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물어보십시요.

I want to talk about the work people do in this town.

그리타운에 사는 사람이 얼마나 되는지 물어보십시요.

Thirteen thousand.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