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font color = cc0000>[VOA 현장영어]</font> 어느 학교에 다니세요?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부터 들어보겠습니다.

Tape

마틴 러너가 놀이공원에 가서 청소년들과 얘기를 나눴습니다.

Where do you go to school? 어느학교 다니세요?라는 말 입니다. Where do you go to school? 학교 어디 다니세요? Central high school. Central 고등학교에 다닙니다. What do you do? 직업이 뭡니까? I’m a lifeguard. 라이프가드, 인명 구조원이라는 얘기죠? 라이프가드는 특히 수영장에서 많이 볼 수 있죠?

물놀이를 즐기는 사람들 가운데 물에 빠져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을 보면 바로 달려가 도움을 주는 사람들이 바로 Lifeguard인데요, 그래서 방금 들으신 대화에서도, lifeguard라고 말하자, You’re a swimmer? 수영 선수냐고 다시 물어본 것 입니다.

Swimmer 수영선수라는 뜻 인데요, S-W-I-M swim 수영하다라는 단어 뒤에 er이 붙어서 swimmer 헤엄치는 사람, 수영선수라는 단어가 됐습니다. 여기서 잠시 어떤 단어뒤에 er이 붙어 –한 사람이라는 뜻이 되는 단어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일하다를 뜻하는 work W-O-R-K work에 er이 붙으면 worker 일하는 사람, 노동자라는 뜻이 됩니다. 또, call C-A-L-L call 전화하다라는 단어에 er이 붙으면 Caller C-A-L-L-E-R caller전화거는 사람 이라는 뜻이 됩니다.

예외하나 살펴보죠.

Cook 요리하다라는 뜻이죠? 그러면 이단어도 뒤에 er이 붙으면 요리사라는 단어가 만들어질 것 같지만, cook은 아닙니다. Cook은 요리하다라는 뜻과 요리사라는 뜻 두가지가 같이 쓰입니다. Cooker이라고 뒤에 er이 붙으면 요리할때 쓰는 기구를 가리키는 것 입니다. 그럼, 여기서 오늘의 대화 다시한번 들어보겠습니다.

Tape

When do you work? 언제 일하십니까? 라는 질문에 Kristie라는 학생이 I work everyday…Monday, Tuesday, Wednesday, Thursday, Friday, Saturday and Sunday.라고 답했습니다. 월,화, 수,목,금,토,일 매일 일한다는 뜻이죠?

요일을 영어로 말하는 것은 지난 시간에 살펴봤고, 오늘은 달을 영어로 어떻게 말하는지 살펴볼까요? 먼저 1월 January, 2월 February 3월 March 4월 April 5월 May 6월 June 7월 July 8월 August 9월 September 10월 October 11월 November 12월 December입니다. 여기서 오늘의 대화 한 번 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Where do you go to school?

At Central High School.

What do you do?

I’m a lifeguard.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시작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Where do you go to school? Central 고등학교에 다닌다고 대답하십시요.

What do you do? 인명 구조원이라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어느 학교 다니는지 물어보십시요.

At Central High School. 직업이 뭐냐고 물어보십시요.

I’m a life guard.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