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font color = cc0000>[VOA 현장영어]</font> 또 당신이세요?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오늘도 계속해서 마틴 러너가 지도를 들고 다니며 길을 물어보는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Hello. 마틴이 안녕하세요?라고 인사를 했습니다. 그러자 You again. 또 당신이예요? 라고 상대방이 말합니다. You Y-O-U 당신을 뜻하는 인칭 대명사죠. Again A-G-A-I-N again 다시, 또를 뜻하는 단어 입니다. You again. 단어뜻 그대로 또 당신입니까?라는 뜻 입니다.

여기서 잠시 또, 다시를 뜻하는 단어 again을 사용한 여러가지 문장잠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again please. 다시, 또를 뜻하는 단어 again 뒤에 please라는 단어를 붙이면, 다시한번 말해주세요.라는 뜻이 됩니다.

Please P-L-E-A-S-E please는 정중한 요구나 간청을 나타내는 문장에서 많이 쓰이죠? 굳히 해석한다면, 제발 이라는 뜻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또, again이 들어간 문장중에 대화에서 많이 쓰는 표현으로는 There you go again이 있습니다.

There you go again 은 또, 그런 행동을 하는군! 또 그 말을 하는구요! 라는 뜻으로 이해하시면 되는데요, 그러니까 상대방이 어떤 행동이나 말을 자주 반복할때, 또다시 그런 경우를 보게되면 There you go again. 또 그러는군요.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다시한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Sorry. I’m looking for the airport. 마틴이 미안하다고 말하며, 공항이 어딘지 묻고있습니다. Sorry. 미안합니다. S-O-R-R-Y sorry I’m sorry. 미안합니다. 죄송합니다. 라는 표현인데요, 무엇을 잘못했을때나 상대방에게 실례를 구할때, I’m sorry라고도 말 하지만, 유감입니다. 라는 표현도 sorry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떠나다니 유감입니다. 라는 표현을 할 때, I’m sorry that you’re leaving. 떠나다를 뜻하는 단어 leave L-E-A-V-E leave를 사용해서 I’m sorry that you’re leaving. 당신이 떠나 미안하다가 아니라, 유감입니다. 라는 뜻 입니다. Sorry미안하다라는 뜻도 있지만 유감이라는 뜻도 있다는 것 기억하시면서 오늘의 대화 다시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 see the airport?

Yes.

Go straight ahead. Then turn right.

O.K. Thanks.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 see the airport?

보인다고 말씀하십시요.

Go straight ahead. Then turn right.

알았습니다. 고맙다고 말씀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공항이 보이냐고 물어보십시요

Yes.

직진한다음 우회전 하라고 말씀하십시요

O.K. Thanks.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