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font color = cc0000>[VOA 현장영어]</font> 당신의 차 색깔을 말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마틴러너가 도난당한 자동차를 찾기위해 경찰관과 함께 현장에서 자동차를 찾고있는 장면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방금 들으신 문장 하나씩 해석해 보겠습니다. Tell me the color of your car. 당신 자동차의 색깔을 말해주세요. 어떤 것을 얘기해 주세요. 말해주세요.라는 표현 Tell me. ‘말해주세요.’라는 말이죠? Tell me뒤에 듣고싶은 말을 만드시면 됩니다.

오늘 대화에서는 자동차의 색깔이 뭔지 물어봤죠? Tell me the color of your car. 또, 들으신 대화에서 차종이 뭔지 말해주세요.라는 표현도 나왔습니다. 우선 말해주세요.라는 뜻으로 Tell me를 썼구요, Tell me뒤에 what kind of car. 어떤 종류의 차라는 말을 했습니다. Tell me what kind of car. 어떤 차종인지 말해주세요. 라고 말했습니다.

It’s blue. 파란색 입니다. 파란색에도 짙한 파랑과 옅은 파랑이 있죠? 진한색을 영어로 말할때는 Dark D-A-R-K dark 라고 합니다. 진한 청색은 Dark blue. 옅은 색은 light L-I-G-H-T light를 색깔앞에 붙여 사용하면 됩니다. 옅은 파랑색은 파랑색을 뜻하는 단어 blue앞에 light를 붙여서 light blue라고 합니다. 그럼, 여기서 한번 더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계속해서 문장 해석해 보겠습니다. Tell me what kind of car. 차종이 뭔지 경찰이 물으니까, 마틴 러너가 It’s a Ford. 포드 자동차라고 답했습니다. Give me your keys. 키를 주세요. Wait here. 여기서 기다리세요. I’m going to look for your car. 당신의 자동차를 찾아볼겁니다. There is no blue ford. 파란색 포드 자동차는 거기에 없습니다. I know! 알아요. Know K-N-O-W know 알고있다. 이해하고 있다라는 동사입니다. 이 단어 know K-N-O-W know라는 단어를 굉장히 많이 반복해서 쓰는 미국인도 참 많은데요. 어떤식으로 많이 표현하는지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You know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어떤 말을 시작하기전에 한국말로 하면, 있잖아 정도에 해당하는 말 입니다. 너도 알아시피라는 뜻으로도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또You know뒤에 what을 붙여서 표현할 수 도 있습니다.

역시, You know what도 역시 같은 뜻입니다. 계속해서 문장 해석해 보겠습니다. It’s not here. 여기에 없습니다. It’s missing. 없어졌어요. First 먼저 I looked upstairs. 윗층을 봤구요. Then 그리고 I looked downstairs. 아랫층도 봤습니다. 그럼, 오늘의 대화 다시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Tell me the color of your car.

It’s blue.

Tell me what kind of car.

It’s a ford.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Tell me the color of your car.

파란색이라고 대답하십시요.

Tell me what kind of car.

포드 자동차라고 말씀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차색깔을 말해달라고 말씀하십시요.

It’s blue.

차종이 뭔지 말해달라고 말씀하십시요.

It’s a Ford.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