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font color = cc0000>[VOA 현장영어]</font> 우리 어디로 가는 겁니까?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마틴러너가 경찰관과 함께 도난당한 자동차를 찾으러가는 장면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러너가 경찰관과 함께 도난당한 자동차를 찾으러 호텔로 가서 잃어버린 자동차에 대한 설명을 하는 장면의 대화 함께 들으셨습니다. 오늘 대화에서 나오는 말들은 일상 생활에서 자주 쓰는 표현이니만큼 한문장씩 모두 해석을 해보고, 대화 전체를 외운다는 생각으로 반복해서 들어보겠습니다.

O.K., Mr. Learner. Pick up your driver’s license. 오케이, 러너씨! 운전면허증 챙기세요. We’re going. 우리 갑니다.

Where are we going? 우리 어디가는 겁니까? We are going to the hotel. 우리는 그 호텔에 갑니다. Where W-H-E-R-E where 어디에를 뜻하는 의문 부사 입니다. Where are we going? 우리 어디 가는 거예요? Where am I going? 내가 어디가는 거예요? Where are you going? 당신 어디 가십니까? Where are we going? 우리 어디 가는 거예요? We’re going to the hotel. We’re going to find your car. 우리는 그 호텔에 가요. 우리는 당신의 차를 찾으러 갑니다. My car is not there. 내차는 거기에 없습니다. It’s missing. 없어졌어요. Missing M-I-S-S-I-N-G missing 없어졌다는 뜻이죠? 그래서 잃어버린 아이 미아를 missing child 라고 합니다. It’s missing. 없어졌어요.

I know, I know. 알아요. 압니다. But I’m going to look. 그러나, 저는 볼꺼예요. Look. L-O-O-K look 보다. 주시하다를 뜻 합니다.

보다라는 뜻의 영어단어는 look이외에도 see S-E-E see Watch W-A-T-C-H watch등이 있죠? 모두 보다라는 뜻이지만 조금씩 틀리게 쓰입니다. 텔레비젼을 보다 시청하다라고 말할때는 Watching TV라고 하지 Looking TV라고 하지 않습니다. Looking LOOK Look이라는 단어는 어떤 물건이나 사물을 그냥 단순히 쳐다보다라는 뜻으로 쓰이죠? 예를 들어 나는 당신을 보고 있습니다.를 영어로 표현할때 I’m looking at you.라고 LOOKING이라는 단어를 씁니다.

또 see S-E-E see라는 단어는 눈에 사람이나 사물들이 보인다. 예를 들어, 어젯밤에 당신의 자동차를 봤습니다. 라고 얘기할때, See라는 단어를 씁니다. 어제 라는 과거라 들어갔으니까 see의 과거형 saw S-A-W saw를 써서 I saw your car yesterday!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문장 해석해 보겠습니다. Take your coat. 당신의 코트 가져가세요. Thank you.

그럼, 여기서 한번 더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Where are we going?

We are going to the hotel.

My car is not there. It’s missing

I know.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Where are we going?

그 호텔에 간다고 대답하십시요.

My car is not there. It’s missing.

알고 있다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우리가 어디가냐고 물어보십시요.

We are going to the hotel.

차는 그곳에 없습니다. 없어졌어요라고 말씀하십시요.

I know.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