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font color = cc0000>[VOA 현장영어]</font> 직업이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하시는 일이 뭔가요? 상대방의 직업을 묻는 표현을 배워보겠습니다. 먼저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하시는일이 뭔가요? 직업이 뭡니까? What do you do? 라는 표현 사용됐습니다. 직업이라는 단어 occupation O-C-C-U-P-A-T-I-O-N occupation을 써서 What’s your occupation?해도 직업이 뭡니까?라는 같은 표현입니다. What do you do? What’s your occupation? 하시는 일이 뭔가요?라는 표현 기억하시면서 오늘의 대화 다시 들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방금 들으신 대화에서 사용된 Pardon? 라는 표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상대방의 말을 다시 반복해 달라고 말할때 쓰는 표현입니다. 간단하게 한국말로 표현하면, 뭐라구요? 뭐라고 말씀하셨습니까?라는 뜻입니다. P-A-R-D-O-N pardon? 이렇게 말끝을 올려서 얘기하시면 됩니다. 정확한 표현은 Beg your pardon?인데요, 간단히 줄여서 단어하나로 많이 사용됩니다. Pardon? 여기서 잠깐 상대방의 말을 잘 못알아 들었을때 쓰는 표현 몇가지 살펴보겠습니다. 제일 쉬운 표현으로는 what이 있습니다. W-H-A-T what? 그러나 이것은 친구 사이에서나 쓸수 있는 표현이고, 윗사람에게는 I’m sorry. What did you say? 죄송합니다. 뭐라고 말씀하셨습니까? 라고 말하는 것이 실례가 되지 않는 바른 표현방법 입니다. 또다른 표현으로는 excuse me?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Excuse me?는 실례합니다. 라는 표현으로도 많이 쓰이는데요, 상대방의 말을 이해하지 못했을때도 역시 많이 쓰입니다. Excuse me? Beg your pardon? 모두 같은 뜻입니다.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What do you do?

He’s a mechanic.

Pardon?

I’m a mechanic.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What do you do?

그는 자동차 정비사입니다.라고 대답하십시요.

Pardon? 나는 자동차 정비사입니다.라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직업이 뭐냐고 물어보십시요.

He’s a mechanic.

다시한번 말해주세요.라고 말씁하십시요.

I’m a mechanic.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