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font color = cc0000>[VOA 현장영어]</font> 저는 OOO 입니다.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처음 보는 사람에게 자신을 소개하는 인사말을 배워보겠습니다.

먼저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자신의 이름을 소개할때, 방금 들으신 대화에서처럼 자신의 이름앞에 I’m을 붙이면 됩니다. 마틴 러너라는 사람이 자신이 마틴러너라고 I’m Martin Learner.이렇게 말했습니다. 제이름은 이은경입니다. 라고 말하고 싶으면 I’m Eunkyung Lee.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영어에서는 성이 이름끝에 붙습니다. 미국에서는 보통 부부를 호칭할때 성을 많이 씁니다. Mr. & Mrs. Lee 또는 대화에서 나온 Martin Learner를 예로 들면, Mr. & Mrs. Learner 러너부부입니다. 이렇게 호칭을 합니다. 그러면, 성이 틀린 부부는 어떻게 호칭을 하나 궁금하실텐데요, 미국에서는 결혼을 하면 여자가 남자성으로 바꿉니다.

요즘은 자신의 성을 바꾸지 않는 여성도 간혹 있지만, 대게는 남자의 성을 따라가기 때문에 Mr. & Mrs. 누구라고 호칭을 할 수 가 있는 것 입니다. 자신의 이름을 말할때, I’m 누구라고 말한다는 것 기억하시면서, 대화 한번더 들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방금 들으신 대화에서 사용된 I’m happy to meet you.라는 표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라는 표현인데요, 기쁘다라는 단어 happy대신 glad를 써서 Glad to meet you.라고 해도 같은 뜻이 됩니다. Glad G-L-A-D glad도 역시 happy와 같은 뜻입니다.

기쁜이란 뜻 이외에도 좋은 이란 뜻의 단어 nice를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Nice to meet you! 만나서 반갑다. 만나서 기쁘다 라는 뜻 입니다. Happy to meet you. Glad to meet you. Nice to meet you. 만나서 반갑습니다.라는 표현 기억해 두시구요,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Mr. Learner. This is Mrs. Montgomery. She’s an engineer.

Hello.

Good Afternoon. I’m Melanie Montgomery. I’m happy to meet you.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Mr. Learner. This is Mrs. Montgomery.

안녕하세요? 저는 멜라니 몽고메리입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라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러너씨, 이분은 몽고메리씨입니다. 라고 말씀해 보십시요.

Good afternoon. I’m Melanie Montgomery. I’m happy to meet you.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