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아시아 대형 자동차 생산업체들, 인도에 대규모 투자 (영문 + 오디오 - 관련기사 참조)


아시아의 대형 자동차 생산 업체들이 급증하고 있는 국제사회의 소형 자동차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인도에 막대한 투자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인도는 소비자들의 요구와 자동차 제조 업체들을 매료시킬 생산 능력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전해드립니다.

*********

일본의 스즈끼 자동차 사는 자사의 인도 자회사 마루티 우디오그사와 함께 인도 북부 지역에 새로운 자동차 공장을 설립하기 위해 15억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공장은 오는 2천 8년까지 약 오만대의 소형 자동차를 생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도 국내 최대 자동차 생산 업체인 마루티사는 그 일환으로 국내 시장의 50퍼세트까지 자동차 생산을 늘리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마루티사는 2010년까지는 연간 백여만대의 소형 자동차를 대량 생산한다는 계획입니다.

한국의 현대 자동차사는 인도와 해외 시장 모두에서 늘어나고 있는 소형 자동차 수요에 맞춰 인도에서 자사의 생산 능력을 두배로 늘릴 계획입니다.

인도의 타타 모터스, 또 일본 혼다 자동차사의 인도 지사등 다른 회사들 역시 자동차 공장에 대한 신규 투자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잡지 [OVER DRIVE]의 요겐드라 프라탑씨는 인도의 늘어나는 중산층들의 수입이 국제 자동차 시장의 판도를 호령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프라탑씨는 중국 다음으로는 인도는 지난 5-6년간 20퍼센트 가량의 좋은 성장세를 보이면서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는 자동차 시장 가운데 하나라고 말하고 모든 자동차 회사들이 인도를 거대한 잠재력을 가진 시장으로 바라보고 있다고 말합니다.

자동차 회사들은 또 소형 자동차 를 생산하기에 좋은 인도의 저임금 제조 기반에 따른 이익을 얻고 있습니다. 국제 자동차 제조 회사들은 서방 시장의 더욱 엄격해진 배기 가스 규제와 급등하는 연료비등이 서구권에서 소형 자동차에 대한 요구를 증가시킬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소형자동차들의 대부분은 인도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투자 계획은 인도 정부가 앞으로 10년새 자동차와 자동차 부품 분야에서 경이로운 성장이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 가운데 발표됐습니다. 인도 정부는, 2016년까지는 지금의 340억 달러에서 천 4백 5십억 달러까지 네배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 같은 거대 성장은 인도 국내 총생산에 대한 자동차 업계의 기여로 인도의 국내 총생산이 10년안에 현재의 5퍼센트에서 10퍼센트로 두배 이상 늘어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