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Pull Off


[예문]

George Mason Patriots Pulled Off one of the biggest upsets in college basketball history by toppling top seeded Connecticut, a two-time national champion.

이 문장에서 사용된 idiom은 Pull Off 입니다. Pull은 잡아 끌다, 끌어 당기다를 뜻합니다. Off는 기본적으로 분리를 나타내고 무엇에서 떨어져서, 벗어나서라는 뜻의 전치사, 부사로 사용되는데, 다른 단어들과 함께 다양한 뜻을 나타냅니다. Pull Off, 단어 그대로 하면 ..무엇으로부터 떨어지다, 벗어나다, ..무엇으로부터 떼어내다라는 말이지만 단어 그대로의 뜻 이외에 훌륭한 일을 해내다, 경기에 이기다, 상을 타다,어려운 일을 성취하다 등 다양한 뜻의 idiom으로 사용됩니다.

문장을 해석해 보겠습니다.

이 문장은 미국 대학농구의 이번 시즌에서 약팀인 조지 메이슨 대학이 전통적인 강팀으로 우승후보인 코네티컷을 꺾고 8강에 진출한 스포츠 기사입니다.

George Mason Patriots 죠지 메이슨 대학, 패트리어츠팀은,

a two-time national champion 두 번의 내셔널 챔피언인,

top seeded Connecticut 최상위의 코네티컷트 대학팀을,

by toppling 무너뜨림으로써,

in college basketball history 대학농구 사상,

one of the biggest upsets 최대의 예상외 이변의 하나로 기록되는,

Pulled Off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이 문장에서는 경기에 이기다를 표현하는 뜻으로 Pull Off가 사용됐는데 또 다른 뜻으로 사용된 예를 알아봅니다.

Do you think you can Pull Off this deal?

Do you 당신은,

this deal? 이 거래를,

you can Pull Off 당신이 성취할 수 있다고,

think 생각하십니까?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