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지난 5년동안 아프가니스탄이 큰 진전을 이루었다" - 미 국방부 럼스펠드 장관


최근 미국의 도날드 럼스펠드 국방장관은 지난 2001년 미국 주도의 연합군이 아프간 국민의 탈레반 정권 축출을 지원한 이후 열한번째로 아프가니스탄을 방문했습니다. 럼스펠드 장관은 지난 5년동안 아프가니스탄이 큰 진전을 이루었다고 밝혔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알-카에다와 탈레반이 아프간 국민에게 만행을 자행했지만, 오늘날 테러분자 훈련소는 폐쇄되고, 축구 경기장은 처형장 대신에 축국 경기장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럼스펠드 장관은 지적했습니다. 럼스펠드 장관은 또한 이것은 아프가니스탄 국민에 대한 분명히 하나의 선물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최근 수주동안 만여명의 연합군이 아프가니스탄 남부지역에서 소탕작전을 전개했습니다. 이번 소탕작전에서 대부분이 탈레반 잔당들인 저항세력 600여명이 살해됐습니다. 럼스펠드 장관은 저항세력들은 결의가 굳건하지만, 그들은 패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럼스펠드 장관은 저항세력들이 성공하지 못할 것이며, 저항세력들은 아프간 국민의 투표를 막고, 헌법 기초를 저지하며, 의회 선거를 방해하고, 대통령 선거를 가로막으려고 하지만, 번번히 실패하고 있다면서, 그러나 저항세력들은 아프가니스탄의 성공을 저지하려는 결의로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의 하미드 카르자이 대통령은 미국의 지원이 없었더라면 이같은 성취는 모두 존재할 수 없었을 것이며, 아프가니스탄 인들은 아주 비참한 생활을 하고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카르자이 대통령은 또한 테러와의 전쟁은 패배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이미 승리했으며, 탈레반 잔당들은 소탕되어야 할 곳에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현재 NATO 군은 아프가니스탄 안보에 보다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NATO가 주도하는 아프가니스탄의 국제안보지원군은 금년 말까지 15,000명으로 증강될 계획입니다. 럼스펠드 국방장관은 이같은 NATO군의 증강은 아프가니스탄에 성공을 가져올 결의로 있는 26개국의 관심과 참가로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