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In the Offing


In the Offing의 In은 ..무엇의 안에, .. 무엇에 있어서를 뜻하는 전치사죠, 그리고 the Offing은 육지에서 조금 떨어진 약간 먼 바다, 조금 멀지만 시야 들어오는 바다를 뜻하는데요, 리더스 다이제스트판 백과사전에는 Offing을 The near or immediate future. 즉 가까운 또는 목전의 장래로 풀이돼 있습니다.그러니까 In the Offing은 In the near future와 마찬가지로 가까운 장래에를 뜻으로 그리고 가까운 장래에 일어날 것 같은이란 뜻으로 사용되는 idiom으로 외워두시면 됩니다.

문장을 봅니다.

이 문장은 미국의 어느 지방 학교에서 어떤 학생이 쉬는 시간에 영어가 아닌 다른 언어를 사용했다는 이유로 정학처분을 받았던 사건에 관한 기사의 일부입니다.

The school district said that speaking a foreign language is not grounds for suspension. But Rubio family’s lawyer says a civil rights lawsuit may be In the Offing.

문장을 해석해 보겠습니다.

The school district교육구청은

speaking a foreign language 외국어를 말하는 것이

said that is not grounds for suspension 정학처분의 근거가 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But 그러나

Rubio family’s lawyer 루비오 가족의 변호사는

a civil rights lawsuit 민권소송이

may be In the Offing 장차 제기될른지도 모른다고

says 말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