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By Way Of


By는 기본적으로 ..무엇에 의하여, 무엇의 곁에, 옆에를 뜻하는 전치사입니다. 그리고 Way는 길, 도로, 수단, 방법 등을 뜻하는 명사입니다. 다음에 Of는 기본적으로 소속, 소유를 나타내는 전치사입니다.

그런데 By Way Of 라고 하면 여행을 할때나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할 때 .. 어디를 경유하여, 어떤 곳을 거쳐서를 뜻하는 idiom을 말합니다.

By Way Of 문장을 봅니다.

워싱턴 지역에는 다섯 개의 전철, 지하철 노선이 있는데요 서울처럼 1호선, 2호선이라고 하지 않고 색으로 표시해 Blue line, Red line, Yellow line, Green line, Orange line 등으로 부릅니다. 다음은 북버지니아쪽 Vienna 에서 메릴랜드쪽 New Carrolton 사이를 운행하는 Orange line 전철을 타면 들을 수 있는 안내 방송내용입니다.

Good morning, customers! This is the Orange line train to New Carrolton, By Way Of downtown Washington D.C. The next station is Dunloring.

문장을 해석해 보겠습니다.

Good morning, customers! 고객 여러분 (승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This is 이 열차는,

downtown Washington D.C. 워싱턴 디.씨. 시내를

By Way Of 경유하여

to New Carrolton 뉴 캐롤턴까지 가는

the Orange line train 오렌지선 열차입니다

The next station is 다음 정차역은

Dunloring 던로링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