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Eye-Opener


Eye-Opener의 Eye는 사람이나 동물의 보는 눈을 말하죠. Opener는 열다를 뜻하는 동사 Open에 er이 붙여진 명사로 여는 것, 개시하는 사람를 뜻합니다.

Eye-Opener, 단어 뜻 그대로하면 눈을 뜨게 하는 것이라는 말인데요, 눈을 뜨게 한다는 것은 모르고 있던 것, 새로운 것을 보고 알게 된다는 의미에서 비유적으로 진상을 밝히는 새로운 사실, 눈이 휘둘둥그래질만한 것을 뜻하는 idiom으로 사용됩니다.

그런데 한 가지 유의할 점은 Eye-Opener는 반드시Eye와Opener가 하이픈 ( - )으로 연결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Eye-Opener 진상을 밝히는 새로운 사실, 눈이 휘둘둥그래질만한 것, 문장을 봅니다.

Night after late night for 25 years, Ted Koppel was an Eye-Opener.

문장을 해석해 보겠습니다.

이 문장은 미국의 3대 지상파 텔레비전 방송, ABC의 심야 시사프그램나이트 라인의 앵커로 활약하다가 은퇴한 테드 카플 앵커에 대한 평론기사의 일부입니다.

for 25 years 25년 동안

Night after late night 매일 밤

Ted Koppel 테드 카플은

was an Eye-Opener 새로운 사실을 밝혀주는 사람이었습니다.

Eye-Opener, 진상을 밝히는 새로운 사실, 눈이 휘둘둥그래질만한 것

참고로, Eye-Opener는 술을 많이 마신 다음 날

A wake-Up Drink, 한 잔의 ‘ 해장술’ 이라는 뜻으로도 사용됩니다.

John knocked back an Eye-Opener and finished dressing.

John 죤은

an Eye-Opener해장술을 한 잔

knocked back 벌컥 들이키고는

and finished dressing 옷을 입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