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3월 10일 미국신문 헤드라인] 미국인 대부분 집값 계속 오를 것 예상 – LA 타임스


[워싱톤포스트]

워싱톤포스트는 워싱톤 디씨 시 의회가 프로야구 워싱톤 내셔날스의 홈구장 건설을 위한 메이저리그와의 계약을 승인했다는 지방 소식을 첫머리에 실었습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는 하원 공화당 지도부가 아랍 에미리트 연합 국영 회사가 미국의 6개 주요 항만의 운영권을 갖도록 하는 계약을 무효화하는 법안에 대한 투표에 동의했다는 소식이 실려 있습니다.

이 밖에도 미국 최대의 분식 회계 사건에 연루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제프리 스킬링 전 엔론사 최고 경영자가 그같은 분식 회계를 직접 승인했다고, 전 엔론 사 최고 재무 책임자가 증언했다는 소식과 라이프 잡지의 사진 작가로 흑인들의 투쟁과 승리의 모습을 담았고, 나중에 헐리우드 최초의 흑인 감독이 되기도 했던 고든 팍스 씨가 93세를 일기로 지난 7일 사망했다는 소식 등도 워싱톤 포스트 신문 1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워싱톤 포스트 웹사이트에는 여론조사 전문 기관인 입소스(Ipsos)와 AP통신이 공동으로 전 세계 9개 나라에서 실시한 [이라크 전 독재자 사담 후세인에 대한 재판과 현 이라크 상황에 관한 여론 조사]결과가 실려 있습니다.

그 가운데 남한을 보면, 사담 후세인이 공정한 재판을 받고 있다고 답한 사람이 조사 대상 9개 나라 가운데 가장 낮은 20퍼센트에 불과했습니다. 그리고 현재의 이라크 상황이 과거 후세인 집권 시절보다 나아졌다고 답한 사람도 20퍼센트에 불과했습니다.

그리고 절반이 넘는 56퍼센트의 사람들이 유죄가 인정될 경우 사담에게 무기 징역형이 선고돼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이밖에 북한 외무성의 리근 외무성 미국 국장이 7일 미국 뉴욕에서 미국 관리들과 만나 북한의 불법적인 금융 활동 의혹에 관해 논의하고 난 후, 북한은 미국의 압력이 계속되는 상황에서는 북핵 6자 회담에 복귀할 수 없다는 기존의 입장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는 서울 발 AP 통신 기사와 슬로베니아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주니어 피겨 스케이트 선수권 대회에 참가중인 남한의 김연아 선수가 여자 숏프로그램에서 지난 해 우승자인 일본의 아사다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는 소식도 워싱톤 포스트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뉴욕타임스]

뉴욕타임스는 미국 공화당 상원의원들이 국내 도청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기로 백악관과 합의했다고 밝힌 소식을 첫머리에 실었습니다.

이 같은 조치는 부쉬 행정부의 국내 도청 문제에 대한 민주당 측의 의회 차원의 조사 요구를 무마하기 위한 것이며, 감독을 강화하는 대신 영장없이 최고 45일 동안 도청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그리고 미군이 테러분자들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정예 요원들을 정세가 불안정한 지역의 미국 대사관들에 배치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 중앙정보국 CIA 같은 기존의 정보 기관들이 이에 반발하고 있다는 소식과 아프리카 국가들이 어린이 에이즈 환자들에 대한 보다 나은 치료를 제공하기 시작했다는 소식 등도 이 신문 1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뉴욕 타임스 웹사이트에는 버웰 벨 주한 미군 사령관이 미국 상원 청문회에 출석해, 북한의 미사일 위협이 증대되고 있다고 말했다는 소식이 실려 있습니다.

벨 사령관은 북한이 미국 알래스카 주에 도달할 수 있는 중거리 탄도탄 미사일을 실전 배치할 준비를 하고 있음을 시사하는 보고들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벨 사령관은 북한은 경제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군 최우선 정책을 바탕으로 핵 계획과 특수 부대, 미사일, 대량 살상 무기 같은 비대칭 전력에 대한 막대한 투자를 계속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밖에 뉴욕 타임스 웹사이트에는 북한은 미국이 대북한 금융 제재를 해제하지 않을 경우 북핵 6자 회담에 복귀하지 않을 것이라고, 미국을 방문중인 리근 북한 외무성 미국 국장이 말했다는 소식과 일본을 방문한 남한 제1야당 한나라 당의 박근혜 대표가 고이즈미 일본 총리를 만난 자리에서 과거사 문제에 대한 해결의 결단을 촉구했다는 소식이 각각 서울과 도쿄 발 로이터 통신 기사로 실려있습니다.

[로스엔젤레스 타임스]

서부 캘리포니아 주에서 발행되는 로스엔젤레스 타임스 신문은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앞으로 몇 년 동안 집값이 계속 오를 것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여론 조사 결과 밝혀졌다는 소식을 첫머리에 실었습니다.

이 신문과 불룸버그가 공동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절반 가량은 앞으로 3년 동안 집값이 5퍼센트에서 15퍼센트 오른다고 답했고, 16퍼센트 이상 오를 것이라고 답한 사람도 25퍼센트에 달했습니다.

반면, 집값이 오르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한 사람은 단지 5퍼센트에 불과했습니다. 그리고, 이 신문 1면에는 미국의 딕 체이니 부통령이 이란에 대한 군사 공격도 가능하다고 강력하게 경고한 가운데, 미국을 방문중인 러시아의 세르게이 라브로프 외무장관이 이란 문제와 관련해 미국과 러시아 사이에 이견이 없다고 강조했다는 소식과

함께, 흑인 최초의 영화 감독이었던 고든 팍스 씨와 수퍼맨 크리스토퍼 리브의 부인 데이나 리스 씨가 각각 93세와 45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도 실렸습니다.

[휴스톤 크로니클]

남부 텍사스 주의 휴스톤 크로니클은 텍사스 주지사 선거를 위한 민주당 예비선거에서 크리스 벨 전 하원의원이 밥 가마지 전 텍사스 대법관을 물리쳤다는 소식을 머리기사로 실었습니다. 한편, 공화당 예비선거에는 릭 페리 현 지사가 승리했습니다.

그런가 하면, 중서부 일리노이 주에서 발행되는 시카고 트리뷴 신문은 미국 버몬트 주 뉴페인 마을 주민들이 부쉬 대통령에 대한 탄핵안을 121대29로 의결했고, 인근 4개 마을도 그같은 결정을 지지했다는 소식이 실려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인구가 1600명인 이 마을 주민들이 내세운 부쉬 대통령 탄핵 이유는 부쉬 대통령이 미국인들을 오도해 이라크 전으로 이끌었고, 불법 도청에도 관여했다는 것이라고, 이 기사는 설명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