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Dead Heat


Dead Heat에서 Dead는 형용사로 쓰일때는 생명을 잃은, 죽은.. 이란 뜻 외에 잠잠한, 전적인 등 많은 다른 뜻을 나타내는데요 지금 설명해드리는 idiom의 경우처럼 Dead 다음에 어떤 단어가 오는가에 따라 그 뜻이 달라집니다. 다음에 Heat는 기본적으로 더위, 뜨거움, 열기(끼)를 뜻 합니다.

그런데 Dead Heat는 두 단어의 뜻과는 별 상관없이 막상막하, 우열, 승부를 가리기 어려운 백중세, 무승부를 뜻하는 idiom으로 사용됩니다.

막상막하, 우열, 승부를 가리기 어려운 백중세, 무승부를 뜻하는Dead Heat, 문장을 봅니다.

이 문장은 얼마전 미국 버지니아주에서 실시된 주지사 선거에 출마한 공화당과 민주당의 후보들에 관한 기사입니다.

Recent surveys show Kaine and Kilgore in a virtual Dead Heat. The Republican and Democratic campaigns are hoping to lure new voters.

문장을 해석해 보겠습니다.

Recent surveys 최근 여론조사들은,

Kaine and Kilgore 케인 후보와 킬고어 후보가,

in a virtual Dead Heat 사실상 무승부 상태에 있는 것으로, 백중세인 것으로,

show 나타내고 있습니다.

The Republican and Democratic campaigns 공화당과 민주당 선거운동 진영은, to lure new voters 새로운 유권자들을 끌어들이는데, are hoping 뛰어들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