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strong><font color = 9c4500>[오늘의 화제]</strong></font> 일회용 휴대폰 테러에 이용될 위험 높아 미국 보안 당국 긴장


1회용 휴대폰이 테러에 사용될 위험이 커서 미국 보안 당국이 긴장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사용시간이 미리 제한돼 있어 사용한뒤 바로 버릴 수 있는 일명 일회용 휴대폰 (Disposable Phone)을 쉽게 구입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캘리포니아주와 텍사스주에서 팔린 1회용 휴대폰이 중동 지역으로 보내진 것을 포착한 연방 수사국 FBI가 수사를 한 결과 휴대폰 구입자들이 테러 단체와 연결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 1회용 휴대폰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것입니다.

전 FBI 요원인 쿨루난씨는 용의자가 신용 카드가 아니라 현금으로 1회용 카드를 구입했을 경우 이를 추적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휴대폰 구입자를 당국이 알았다고 하더라도 이를 추적하는데 2-3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테러에 바로 사용할 경우 추적이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지적을 하고 있습니다.

2004년 스페인에서 발생했던 열차 폭탄 테러때도 테러리스트들이 1회용 휴대폰을 사용한 것으로 확인되어, 유럽에서는 그 때문에 신분증을 제시하지 않고는 1회용 휴대폰을 구입할 수 없도록 규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에서는 개인의 사생활 침해와 맞물려 요즘 정부 당국의 도청이 테러 방지와 관련해 합법적인지의 여부를 놓고 논란이 계속 되고 있어 구체적인 조처가 취해지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