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strong><font color = 9c4500>[오늘의 화제] </font></strong> 미국 최대의 명절 크리스마스 - 한가정당 선물비용 약 800 달라


미국에서 12월 25일의 크리스마스는 가장 널리 경축되는 종교적 축일입니다. 올해도 수천만명의 미국인들이 이 성탄절을 경축할 것입니다. 이미 수주일 전부터 미국인들은 크리스마스를 준비해오고 있습니다. 가족과 친지, 친구들에게 줄 선물을 사고, 집과 가게들을 소나무등 상록수와 밝은 색갈의 작은 전등으로 장식하고 있습니다.

이미 크리스마스 파티에 다녀온 사람들도 있고 고유의 크리스마스 음식을 준비하느라 바쁜 사람들도 있습니다. 많은 미국인들은 크리스마스를 연중 가장 좋은 때로 여기고있습니다. 많은 기독교 신자들은 크리스마스 전날 밤이나 당일날 교회로 갑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일로 크리스마스를 경축하는 것입니다.

이날을 맞아, 기독교 성직자들은 이 세상에서 평화와 이해의 필요성을 역설합니다. 이는 바로, 크리스마스의 정신적인 메시지입니다. 교회의 예배나 미사에서는 성탄절을 위한 전통적인 종교 음악들도 들립니다. 이중 가장 인기있는 노래가 “고요한 밤”입니다. 그러나 다른 많은 미국인들은 크리스마스를 중요하기는 하나 종교적이 아닌 축일로 지냅니다. 이날을 특별한 날로 만드는 한가지는 바로 산타 클로스라는 인기있는 전통입니다.

어린 아이들은 산타 클로스를 흰 털을 댄 붉은 옷을 입은 뚱뚱하고 친절한 노인으로, 크리스마스 전날 밤 순록이 이끄는 썰매를 타고 하늘로 다니다 지붕으로부터 벽난로 구멍으로 내려가 집집마다 어린이들을 위한 선물을 크리스마스 트리 밑에다 두고가는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미국인들은 크리스마스 선물을 사느라 많은 시간과 돈을 들입니다. 한 가정이 선물에 쓰는 돈은 평균 약 800달라, 한국돈으로 약 80-90만원입니다. 해마다 이맘때가 되면, 상점들이나 쇼핑 몰은 선물을 사려는 사람들로 크게 붐비며, 크리스마스 전 수주일동안의 판매고는 한해 전체의 20% 이상을 차지합니다. 이는, 가게나 미국의 경제에 좋은 현상입니다.

그러나 이같은 씀씀이에 반대하는 사람들도 일부 있습니다. 이들은, 그러한 일이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에 맞지않는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그래서 이들은 다른 방식으로 크리스마스를 경축합니다. 예를 들어, 크리스마스 선물을 사는 대신 직접 만들거나, 집이 없는 사람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일을 자진해서 돕고, 또는 미국만 아니라 전 세계의 가난한 사람들을 돕는 자선 기관이나 구호 기관들에 돈을 보내기도합니다.

미국에서 크리스마스 명절의 중심지는 무엇보다 가정이나 가족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있어서, 가장 즐거운 전통은 바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사서 반짝이는 작은 전구들과 장식품들로 꾸미는 것입니다. 크리스마스 이브나 크리스마스날 아침, 가족들은 이 크리스마스 트리 주위에 모여 각자의 선물 포장을 뜯습니다. 크리스마스의 또다른 하나의 중요한 전통은 음식입니다.

가족들은 많은 종류의 성탄절 음식을 준비합니다. 특히 단 음식이 많습니다. 이렇게 마련된 음식을 크리스마스 전날과 크리스마스 날에 먹습니다. 많은 미국인들에게 있어서 크리스마스는 또한 떨어져있는 가족들을 만나기위한 장거리 여행을 의미하기도합니다. 또 다른 하나의 크리스마스 전통은 “노래 찬송”에 나서는 것입니다. 여러 명으로 구성된 일단의 사람들이 거리를 따라 걸어가다가, 집집 앞에 멈춰서서 “캐롤”이라 불리는 크리스마스 노래를 부릅니다.

학교나 쇼핑 센터등지에서도 학생 단체들이 캐롤 송을 부릅니다. 그러나, 미국인 누구나가 다 크리스마스를 경축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면, 유대인이나 회교도들은 대체적으로 크리스마스를 경축하지않습니다. 유대인들은 자체의 하누카 축일을 경축합니다. 그리고 일부 미국 흑인들은 “크완자”라는 또다른 축일을 기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미국인들은 성탄절의 전통적인 공연들을 일부 관람합니다. 이들 공연중 가장 인기있는 게 춤으로 표현되는 이야기인 “호두까기 인형”발레입니다. 이 발레 곡은 러시아 작곡가, 피터 일리취 차이코프스키가 1891년에 작곡한 것입니다. 이 발레 연극은, “클라라”라는 어린 소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클라라는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보내고있습니다. 그가 받은 크리스마스 선물중 하나가 호두를 까는 작은 도구인 “너트크레커”입니다.

이 도구는 장난감 병정의 모습을 하고있습니다. 클라라는 이 너트크레커가 멋진 왕자로 자기 앞에 나타나는 꿈을 꿉니다. 크리스마스가 가까워오면 미국의 많은 도시들에서 유명 발레단이 “호두까지 인형”을 공연합니다. 이들 발레 단은 흔히 현지 발레 학교의 학생들을 클라라나 그밖의 다른 어린이들의 역으로 발탁해 공연을 하기도합니다. 이는 부모들에게 자녀들의 공연을 볼수있는 기회를 부여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