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유엔, 어린이 에이즈 감염 예방 캠페인 시작


유엔은 어린이들의 HIV/에이즈 감염을 예방 하기 위해, 각국에 강력한 노력을 촉구하는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유엔 아동기금과 유엔 에이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을 위해 뭉치고, 에이즈퇴치를 위해 뭉치자]라는 구호 아래 이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

2004년 한해, 에이즈로 인한 사망자는 3백만명에 이르렀으며, 이들 가운데 여섯명 중에 한명은 15살이하의 어린이들이었습니다.

그러나 유엔 아동기금,유니세프는 에이즈에 감염 되지도 않은 수백만명의 어린이들이 현재, 에이즈로 고통을 받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 이유는 다수의 아이들이 에이즈로 이들의 부모와 형제 그리고 자매를 잃었으며, 이러한 사정때문에 학교에 가지 못하거나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유엔 관계자는 천500만명의 어린이들이 에이즈때문에 적어도 한쪽 부모를 잃었으며, 이들 어린이 가운데 공공지원과 공공서비스를 받고 있는 아이들은 약 10%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코피 아난 유엔 사무총장은 많은 어린이들이 방치된 채로 혼자 자라고 있으며, 너무 지나치게 빨리 성장하거나 아니면 성장을 아예 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HIV 바이러스에 감염된 전세계 어린이들의 거의 90%는 남부아프리카에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시아와 동유럽국가의 젊은이들 사이에서도 에이즈 바이러스는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HIV에 감염되는 사람들의 절반 정도가 15살에서 24살 이하의 젊은이들입니다. 유니세프는 이러한 젊은이들 사이의 에이즈 바이러스 신규 감염을 5년 안에 25%까지 낮추는 것을 목표로 세웠습니다.

HIV에 감염된 어린이들 중 현재 치료를 받고 있는 아이들은 5%에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유니세프는 이 수치를 더욱 늘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에이즈에 감염된 임산부가 그들의 아기까지 에이즈에 감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들에 대한 치료도 확대하고 있습니다.

유엔 아동기금, 유니세프는 에이즈 퇴치에 있어서 아이들이 항상 우선 순위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정부의 질병에 관한 정책토론에서 어린이들은 제외되기 일수이기 때문이라고 이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이 캠페인은 2010년까지 공공서비스를 필요로하는 어린이들의80%까지 이러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하는 것에,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유엔 에이즈 프로그램은 앞으로 3년 동안 적어도 550억 달러가 에이즈퇴치에 필요하게 될 것이라고 전하며, 이 돈 가운데 상당 부분이 아이들에게 돌아가야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코피 아난, 유엔 사무총장과 앤 베네멘, 유니세프 사무 국장과 유엔 에이즈 프로그램 총수인 피터 피오트 박사는 지난 주 뉴욕에서 이같은 에이즈 퇴치운동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메네멘, 유엔 아동기금 사무총장은 지난 25년간 에이즈로 2천만명 이상이 목숨을 잃었으며, 일부 나라에서는 에이즈때문에 평균수명이 30년 정도 떨어지기도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