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Steer Clear Of


Steer Clear Of 의 Steer는 기본적으로 배, 선박의 키를 잡다를 뜻하는데요 그런 뜻에서 무엇무엇을 조종하다, 어떤 방향으로 향하다라는 의미로도 사용됩니다. 그리고 Steer Clear Of 의 Clear는 기본적으로 밝은, 맑게 갠, 선명한이란 뜻이지만 또한 열린, 어떤 장애가 없는이란 뜻으로도 사용됩니다. 그 다음에 Of는 무엇무엇의 소유를 뜻하는 전치사입니다.

그런데 Steer Clear Of는 단어 그 자체의 뜻으로는 무슨 의미인지 알수가 없습니다. 왜냐 하면 Steer Clear Of는 원래 선박의 항해에서 배를 위험하지 않은 안전한 곳으로 벗어나다를 뜻하는 용어로 사용된데서 유래되어 무엇무엇으로부터 벗어나다, 무엇무엇을 피하다, 무엇무엇에 관계하지 않다를 뜻하는 idiom으로 쓰입니다.

Steer Clear Of가 사용된 문장을 봅니다.

Mary, you’d be smart to Steer Clear Of that place. Everything they sell is too high-priced -- you can get the same goods a lot cheaper if you just shop around.

문장을 풀이하면,

Mary 메리,

you’d be smart 너는 현명해서,

to Steer Clear Of that place 그런 곳은 피할거야, 그런 곳엔 가지 않을 거야.

Everything they sell 그 사람들이 파는 것은 모두,

is too high-priced, 값이 비싸게 매겨져 있단말이야.

if you just shop around 여기 저기 조금만 찾아다니다 보면,

the same goods a lot cheaper 똑 같은 물건들을 훨씬 값싸게,

you can get 살수가 있어요.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