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부쉬 美대통령, 회교도 미국인들 미국사회 기여 공로 치하 (영문기사 첨부)


조지 부쉬 미국 대통령은 회교도 미국인들이 미국 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치하했습니다. 부쉬 대통령은 회교 성월인 라마단의 시작의 시작에 즈음한 연설에서 미국이 모든 종교의 신앙인들의 노력 덕분에 축복을 받아 왔다고 말하고 미국 내에 있는 회교 공동체에게 라마단 축하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

전 세계에서 미국 만큼 다양한 지역과 인종적 배경을 지닌 회교도들이 살고 있는 나라는 아마도 없을 것입니다. 미국에서는 많은 회교 국가들에서 건너 온 이민자들과 회교도로 개종한 아프리카계와 라틴계, 백인 미국인들이 모두 함께 회교 성월, 라마단을 보내고 있습니다.

약 3백만에서 7백 만 명으로 추산되는 회교도 미국인들은 회교 사원 안에서 특히 강한 유대감을 느낍니다. 이곳 워싱턴에 있는 회교 센터의 압둘라 코우제 회장의 말입니다.

코우제 회장은 전세계 각지에서 온 사람들이 회교 센터에 모여 지리적인 위치와 거리에 상관없이회교도들은 하나라는 것을 느끼게 된다고 강조합니다.

미국 전역에 흩어져 있는 2천 여 개의 회교 사원과 회교 센터들은 라마단 기간 동안에 회교도 미국인들에게 특별한 의식들을 제공합니다.

다르 알 히즈라 회교 센터의 사미르 살라 회장은 라마단 기간 동안에 중요한 의식 가운데 하나는 단식 후 처음 음식을 먹는 ‘이프타르’ 의식으로 이는 지속적인 기부금에 의해서 재정 지원을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라마단 기간 동안에 회교도 미국인들은 매일 저녁 예배에 참석하고 성찰의 시간을 가지며 단식과 금욕을 통해서 자기 절제를 단련하고 신에 대한 헌신을 고백합니다. 최근 들어 회교도들은 또 한 가지의 의무를 추가했습니다. 로버트 마로씨는 전 미국 외교관 출신으로 개종한 회교도입니다.

마로씨는 회교도 미국인들이 이제 라마단 동안에 이웃들과 대화 하면서 회교에 관해서 가르치고 이들이 회교를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이해하려 하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이를 통해서 이웃들이 회교에 대한 통념을 극복하고 없앨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고 마로씨는 말했습니다.

회교 사원과 회교 센터들은 라마단 성월 기간 동안에 다른 종교를 믿는 모든 미국인들에게도 그 문을 활짝 열어 놓고 있습니다. 아르 알 하지라의 사제인 샤커 엘 사이드 박사의 말을 들어 봅니다.

사이드 박사의 회교 사원은 회교도가 아닌 이웃들을 위한 금식 후 첫 식사 의식을 주최하고 있습니다. 라마단이 과연 무엇인지를 알려주기 위해서 비 회교 기구들과 교회, 유대교 회당, 그리고 다른 시민 단체들에도 손을 뻗치고 있다고 사이드 박사는 말했습니다.

회교 성월, 라마단은 회교도들에게는 자신의 영혼을 깨끗하게 하고 자선 행위를 베풀며 또한 전 세계인들에게 평화와 관용의 종교로서 회교의 진정한 의미를 다시 한번 상기시켜 주는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