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Hit One’s Stride


Hit One’s Stride의Hit은 기본적으로 치다, 때리다, 맞히다를 뜻하지만 어떤 다른 단어와 함께 사용하는가에 따라 아주 다양한 의미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One’s, 아포스트로피 ( ’ ) s, One’s는 소유격 대명사이고 Stride는 발걸음의 보폭, 정상적인 진행 페이스를 뜻합니다.

그렇지만 Hit One’s Stride는 단어뜻 그대로는 무슨 의미인지 알수가 없습니다.

그러니까 Hit One’s Stride는 제컨디션을 회복하다, 본궤도에 오르다, 평소의 실력을 되찾다를 뜻하는 idiom으로 즉 한 개의 낱말로 기억해 두어야 합니다.

Hit One’s Stride가 사용된 문장을 봅니다.

Joe spent his first year having good time. But when he failed two courses, this woke him up. He got serious at last-he started hitting the books and before long he Hit His Stride. Now he’s getting good grades and hopes to graduate on time.

죠는 그의 첫 학년을 재미있게 노는데 보냈습니다. 그런데 그가 두 개의 과목에서 낙제점을 정신을 차리게 됐습니다. 죠는 드디어 진지해져서 열심히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얼마 안가서 그는 제실력을 되찾았습니다. 이제 그는 좋은 성적을 올리고 있고 제때에 졸업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문장을 풀이하면,

Joe 죠는/

spent his first year 그의 첫 학년을/

having good time 재미있게 노는데 보냈습니다/

But when he failed two courses

그런데 그가 두 개의 과목에서 낙제점을 받자/

this woke him up 정신을 차리게 됐습니다/

He got serious at last 그는 죠는 드디어 진지해져서/

he started hitting the books 그는 열심히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and before long 그리고 얼마 안가/

he Hit His Stride 그는 제실력을 되찾았습니다/

Now he’s getting good grades 이제 그는 좋은 성적을 올리고 있고/

and hopes to graduate on time 제때에 졸업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문장에서 he started hitting the books 라는 표현이 있는데, 이 표현에서 hitting the books는 책을 치다, 책을 때린다는 의미가 아니라 열심히 공부한다는 의미의 또 다른 idiom입니다. )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