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집트 복수 후보 출마 허용, 중동에 평화 향한 길 보여 주었던 위대하고 자랑스러운 것 - 부쉬 대통령


이집트 역사상 처음으로 복수후보의 출마가 허용된 대통령선거가 현재 진행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집트 의회가 단일 후보를 선정하면 유권자들은 여기에 가부투표만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헌법 개정으로 대통령선거에도 변화가 왔습니다.

이번 대통령선거에서 이집트 유권자들은 10명의 후보들 가운데 한명을 선택할 수 있게 됐습니다. 후보들 중에는 지난 1981년 이후 계속 집권하고 있는 호스니 무바라크 현 대통령이 들어 있습니다.

그의 주요 도전자로는 변호사이며 친민주적인 [내일당] 대표인 아이만 누르 후보가 있습니다. 누르 후보는 그의 지지자들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변화는 한 세대의 싸움이지만, 모든 세대의 희망”이라면서 “9월 7일에 [내일당]에 표를 찍어달라”고 호소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도전자는 학자 출신으로 1919년에 창당된, 이집트에서 가장 오래된 정당의 하나인 [와프트당] 대표 노만 고마아 후보입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새로운 시민감시단체의 샤이핀콤 대표는 기자회견에서 “앞으로 관영매체들이 특정 후보에게 편향된 보도를 하는지 면밀히 감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이집트 인들은 이번 선거과정에 대해 여전히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나일강 델타지역에 사는 학생인 나디아 가말 마브루크 양은 기자에게 “일부 사람들이 아직도 변화를 두려워하고 있으며, 그들이 알고 있는 악마가 더 좋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미국은 이집트와 다른 나라들에 대해 그들의 정치제도를 개방할 것을 계속 촉구할 것이라고 조지 부쉬 미국 대통령은 말했습니다.

“우리의 기대는 현실적이어야 하지만, 우리의 이상은 확고하고 분명해야 합니다. 미국은 중동지역의 우리의 친구들과 동반자들로부터 보다 높은 기준을 기대해야 할 것입니다.”

“중동지역에서 평화를 향한 길을 보여주었던 위대하고 자랑스러운 이집트 국민은 이제 또 다시 중동지역에서 민주주의를 향한 길을 보여줄 수 있다”고 부쉬 대통령은 역설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