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Four-Flusher


오늘은 허풍떨다, 허세를 부리다, 허풍장이를 뜻하는 Four-Flusher에 관해 알아봅니다.

Four-Flusher의 Four는 숫자 넷을 뜻합니다. 그리고 Flusher는 포커 게임에서 같은 모양의 카드 다섯 장이 모인 것을 가리키는 Flush에 er이 붙여진 것입니다.

포커 카드 놀이에서 스페이드, 다이아몬드, 하트, 클럽, 네 가지 모양의 카드 어느 것이든 다섯 장이 든 것을 Flush라고 합니다. 그리고 Four-Flush라고 하면 같은 모양의 카드가 넉장 밖에 안되는 것, 불완전한 것을 의미합니다. Four-Flusher는 Four-Flush에 er이붙여져서 Four-Flush를 든 사람, 불완전한 패를 쥔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그러니까 Four-Flusher란 말은 같은 모양의 카드를 넉장 밖에 갖고 있지 않으면서 마치 다섯 장인 Flush를 쥔 것처럼 허풍을 떠는 사람, 실제와 다른 것을 갖고 있으면서 허세를 부리는 사람을 뜻하는 idiom으로 사용됩니다. Four-Flusher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문장을 만들어 봅니다.

According to the papers, this guy is a bad egg, nothing but a Four-Flusher. He takes the life savings of old people by promising this stock will give them a comfortable old age, but they end up broke.

문장의 뜻을 풀이해 봅니다.

According to the papers 신문들에 따르면, 신문들에 보도된 바에 따르면, this guy is 이 자는, a bad egg 나쁜 놈, nothing but a Four-Flusher 허풍장이 사기꾼일 뿐입니다. He 그는, this stock will give them 이 주식이 그들에게, a comfortable old age 편안한 노년을 지내게 해줄 것이라고, by promising 약속함으로써, takes the life savings of old people 노인들의 평생 저축을 가로채고 but they end up broke 노인들은 무일뿐이 됐다는 것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