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Odds-On Favorite


오늘은 경마에서 승산있는 말, 선거에서 당선이 확실한 후보를 뜻하는 Odds-On Favorite 에 관해 알아봅니다.

Odds-On Favorite에서 Odds-On은 원래 가능성, 승산, 확률을 뜻하는 Odd에서 파생된 말로 이길 가망이 있는, 승산이 있는이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Favorite은 인기있는 사람, 좋아하는 물건 등을 뜻하는데요, 선거에서는 좋아하는 후보, 인기있는 후보를 말합니다.

그러니까 Odds-On Favorite은 선거와 관련해서 말할 경우에는 당선이 확실한 후보를 뜻하고 경마의 경우에는 승산있는 말을 뜻합니다. Idiom, Odds-On favorite이 사용된 문장을 만들어 봅니다. 이번 시간에 들으실 문장은 모두 이곳 미국 워싱턴에 인접한 메릴랜드주의 민주당 주지사 후보 물망에 관한 기사의 일부입니다.

Baltimore mayor Martin O’Malley, A democrat, is the Odds-On Favorite to win his party’s nomination for governor in 2006. 문장을 풀이해 봅니다.

Baltimore mayor Martin O’Malley 마틴 오말리 볼티모어 시장은, A democrat, 민주당원으로, to win his party’s nomination for governor in 2006, 그가 소속된 정당의 2006년 주지사 후보지명을 획득할, is the Odds-On Favorite 당선이 확실한 후보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