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남침례교 디즈니 제품 불매운동 철회 - '연예활동, 경영등은 여전히 주시' 경고


미국 개신교 최대 교단인 남침례교가 8년간 벌여왔던 월트 디즈니사에 대한 불매 운동을 중단키로 결의했습니다.

미국 개신교 최대 교단인 남침례교가 오래 동안 벌여왔던 세계적 기업 월트 디즈니에 대한 불매 운동을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남침례교 교단은 최근 열린 교단 연례 총회에서 디즈니사가 그동안 최고 경영자 교체를 포함해 여러 긍정적인 변화 조치들을 취함에 따라 불매 운동을 중단하는 내용의 새 결의문을 채택했다고 밝혔습니다.

남 침례교 교단은 그러나 디즈니사의 모든 연예 상품과 경영 방침에 대해 감시 활동을 계속 펼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미국내 1천 6백만명의 신도가 소속돼 있으며 보수적 복음주의를 표방하고 있는 남침례교단이 지난 1997년 교단 총회에서 디즈니 불매 운동을 범교단적으로 펼치기로 결의했습니다.

남침례교 교단이 그동안 디즈니 불매 운동을 벌인 동기는 디즈니사가 동성 연애자를 사회자로 기용한 텔레비젼 토크쇼를 진행하고, 동성연애자 직원들의 파트너에게도 의료 보험 등 여러 복지 혜택을 제공했기 때문입니다.

남침례교단은 이러한 디즈니사의 조치는 미국의 전통적인 가족의 가치를 파괴하는 비도덕적 행위라며 디즈니사의 테마 공원과 제품들에 대한 불매 운동을 전개하기로 결의해 지금까지 운동을 전개해 왔습니다.

그러나 디즈니사는 아직 공식적인 반응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동안 남침례교단의 운동으로 회사 이미지와 수입에 적지 않은 타격을 입었기때문에 전반적으로 남침례교단의 이번 불매 운동 중단 결정을 반기는 분위기 입니다.

디즈니사는 남침례교단의 불매 운동 이후 문제가 됐던 동성연애자가 사회를 진행하는 텔레비젼 프로그램 ‘ELLEN’ 쇼를 없애고 회사 경영 방침을 수정하는 등 남침례교와 보수적 단체들의 요구를 일부 수용하는 자세를 보여 왔습니다.

한편, 남침례교단과 보수 단체들은 최근 북한의 인권 유린 실태에 대해 크게 우려를 보이며, 중국과 한국 정부가 계속 이를 무시한다면, 북경 올림픽 보이콧 및 개최지 이전 운동과 개성 공단에서 출시한 상품들에 대해 불매운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힌바 있어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