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음악이 있는 곳에] 아버지 날을 생각하며..


Music List

1.Ben- Michael Jackson
2.Dance with my father- Luther Vandross
3. I can see clearly now- Jimmy Cliff
4. Dummy Song- Louis Armstrong
5.I Will - Tony Furtado with Alison Krauss

이번 한 주간 가장 큰 이슈가 됐던 사건하면 팝의 황제로 불리는 마이클 잭슨의 재판 평결이었습니다.

마이클 잭슨의 아동 성추행 혐의에 대해 세기의 재판으로 불리며 1년 8개월 동안 세계 이목을 집중시켰던 이번 재판은 배심원들의 일주일간의 긴 평의 끝에 13일 마이클 잭슨의 무죄로 판결이 났습니다.

비록 마이클 잭슨은 자신의 네버랜드 목장으로 돌아갈 자유를 얻었지만, 그 대신 이번 재판으로 좀 독특했던 사생활이 낱낱이 공개돼 팝 황제로써의 이미지가 실추됐고, 또 5백만 달러라는 막대한 변호사비를 지급하게 돼 재정이 곤란한 상태에 처하게 될 거라고 하네요… 70년대, 잭슨 5로 활동하던 시절의 앳되고 맑은 잭슨의 노래 Ben 입니다.

전직 기타리스트였던 아버지의 혹독한 가수 훈련으로 불과 8살의 나이에 직업 가수로 활동하게 된 마이클 잭슨, 평범하지 못했던 이런 어린시절이 잭슨에게 큰 상처를 남겼고, 그 결과 마이클 잭슨이 어린 아이들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갖게 된 것으로 추측되고 있는데요. 어쨌튼 마이클 잭슨이 앞으로 재기에 성공할지, 다시한번 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내일인 19일은 father’s day 아버지의 날입니다. 한국에서는 어버이의 날이라고 해서 5월 8일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그런 날을 지정했지만요, 미국에서는 5월 둘째주 일요일을 어머니의 날, 그리고 6월 셋째주 일요일 아버지의 날. 이렇게 구분을 해서 기념하고 있습니다.

1872년 쥴리아 워드 호웨 여사의 제안으로 시작된 어머니 날은 1914년 국경일로 선언이 됐구요, 아버지의 날은 워싱턴 주 출신의 소노라 스마트 도드 여사가 혼자서 자식들을 키워낸 자신의 아버지를 기리기 위해 1909년 처음 제안하면서 1972년 공식적으로 6월 셋째 일요일로 지정된 것입니다 .… 루터 밴드러스의 노랩니다. Dance with my father..

미국 외에도 일본이나 호주 등 전 세계 20여개 국에서 아버지의 날을 기념한다고 합니다…. 물론 날짜는 국가마다 다르구요… 명목상으로는 어머니의 날 , 아버지의 날을 가르긴 했지만, 그 중심엔 모두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드린다는 뜻이 담겨 있겠죠. 경쾌한 노래 두 곡 준비했습니다. Jimmy Cliff의 I can see clearly now, 그리고 Louis Armstrong의 Dummy song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