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Stick To One’s Guns


입장을 고수하다, 주장을 굽히지 않다, 굴복하지 않다를 뜻하는 idiom, Stick To One’s Guns.

Stick To One’s Guns에서 Stick의 기본적인 뜻은 막대기를 말하지만 여러 가지 뜻의 동사로도 쓰이는데요, 이 경우에는 고집하다, 고수하다를 뜻합니다. 그리고 Guns는 총을 뜻하는 Gun의 복수형이고, One’s 는 소유격 대명사입니다.

그런데 Stick To One’s Guns 라고 하면 누군가의 총에 집착하다라는 말이 아니라 누군가 자신의 입장을 고수하다, 주장을 굽히지 않다, 굴복하지 않다를 뜻합니다.

Idiom, Stick To One’s Guns가 사용된 문장을 봅시다.이 문장은 미국 연방의회 소수당인 민주당의 의정활동 입장에 관한 원내총무의 말입니다.

We have to work toward the middle. But the Democratic Party would Stick To its Guns on number of key issues.

문장을 풀어봅니다. We 우리는, toward the middle 중간을 향해, have to work 노력해야만 합니다. But 그러나, the Democratic Party 민주당은, on number of key issues 몇 가지 중용한 의제들에 대해서는, would Stick To its Guns 민주당의 입장을 고수할 것입니다.

** *Idiom, Stick To One’s Guns 의 Stick 대신 서다, 버티다를 뜻하는 stand 를 써서 Stand To One’s Guns라고 해도 마찬가지 뜻이 됩니다.

XS
SM
MD
LG